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신규 UI 등장!
마케터 이미지
김가경 마케터
2025-09-19

조회수 : 84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가경입니다
이번 9월 18일을 기점으로 네이버 성과형디스플레이 GFA의 신규UI가 등장하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번 업데이트는 네이티브 피드 광고에 인터렉션 효과를 더해 이용자의 몰입도를 높이고, 광고 성과 향상을 기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번에 추가되는 UI는 2:3 이미지 인터렉션 타입컬렉션 인터렉션 타입 두 가지입니다.


1. 2:3 이미지 인터렉션 피드

기존 1:1 이미지 피드에서 발전된 형태로, 1200x1800px 세로형 이미지를 적용합니다.
이용자가 스크롤을 내리면 이미지가 자동으로 상하 이동하며, 피드 탐색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광고 이미지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적용 일정

  • 플랫폼 등록 가능 : 2025년 9월 18일(목)

  • 광고 노출 시작 : 2025년 9월 25일(목)

적용 지면 및 게재 위치

  • 네이버 > 홈 > 하단 (WEB)

  • 네이버 > 메인 > 주제그룹 (패션, 뷰티/리빙, 푸드/맛집, 여행/자동차, 테크/지식/경제)

  • 네이버+ > 피드

등록 방법

  • 광고 소재 만들기 >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노출예시

image.png


2. 컬렉션 인터렉션 피드

4장부터 최대 10장의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으며, 각 이미지는 1:1 비율로 크게 노출됩니다.
자동 페이징 효과를 통해 이용자가 연속적으로 이미지를 탐색할 수 있어, 몰입감 있는 광고 경험을 제공합니다.

적용 일정

  • 2025년 8월 28일(목)부터 이미 노출 진행 중

적용 지면 및 게재 위치

  • 네이버 > 메인 > 주제그룹 (패션, 뷰티/리빙, 푸드/맛집, 여행/자동차, 테크/지식/경제)

  • 네이버+ > 피드

image.png



이번 신규 UI는 단순히 광고를 눈에 띄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자연스럽게 광고에 집중하고 상호작용하도록 유도하는 방식으로 설계되었습니다.

  • 브랜드 스토리텔링 강화

  • 제품 및 서비스의 디테일 강조 가능

  • 탐색형 UI를 통한 구매 여정 단축

경쟁이 치열한 디지털 광고 환경에서 한 발 앞서 나가기 위한 중요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관련 GFA로 새롭게 집행을 희망하시는 분이라면? 김가경 AE에게 문의하기 02-6049-4215

첨부 파일

0.0B
0.0B
0.0B

댓글

0

김가경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akyeong@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