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의 모수를 우리 브랜드 고객으로 만들자 : 메타 파트너십 광고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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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가경 마케터
2025-10-29

조회수 : 1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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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모두가 활용하는 메타 광고를 남들과는 다르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드리겠습니다

요즘 소비자들은 단순한 광고보다 ‘누가 말하느냐’에 더욱 주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활용한 메타 파트너십 광고는 브랜드 신뢰를 높이고, 실제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을 극대화하는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파트너십 광고란, 인플루언서나 크리에이터의 계정을 직접 활용해 진행하는 광고 형태로, 단순한 콘텐츠 협찬을 넘어 공식 광고로 전환할 수 있는 메타(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기능입니다. 즉, 브랜드 계정이 아닌 인플루언서의 계정 이름으로 광고가 노출되어, 소비자 입장에서는 자연스럽고 신뢰도 높은 메시지를 접하게 되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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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나 인스타그램 체험단을 활발히 운영하는 브랜드라면 이 광고 유형은 더욱 강력한 무기가 됩니다. 

기존에 제작된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광고로 확장하여 도달률과 전환율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메타의 파트너십 광고는 광고 효율 분석 및 예산 관리 기능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단순한 바이럴을 넘어 데이터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으로 진화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파트너십광고는 인플루언서 팔로워들을 우리 브랜드의 모수로  활용해 타깃팅이 가능한 유형입니다.

즉, 활용하고 있는 소재 중에서 인플루언서 활용 소재가 많고+또 해당 소재들에서 성과가 좋다면?  사실 파트너십 광고를 안할 이유는 없는거죠

따라서 인플루언서 오디언스를 활용해 리타깃팅 뿐만 아니라 디타깃팅도 가능하므로 캠페인 최적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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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파트너십광고는 단순 리뷰소재로만 활용하는게 아니라, 광고적으로 본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다만, 여기서 일부 조건을 충족해야 파트너십 광고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광고주 인스타계정과 인플루언서의 계정 모두 = 프로페셔널 인스타 계정일 것

2)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계정 모두 계정 생성 완료된지 30일 이상 될 것

3) 최소 팔로워 수는 1,000명 이상일 것

4) 계정 내 포스트 업로드 및 인게이지먼트 보유는 일정 수준 이상의 활동 내역이 있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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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이 바로, 진짜 ‘바이럴’을 완성할 순간입니다.

인플루언서의 신뢰와 브랜드의 전략이 결합된 메타 파트너십 광고,
지금 시작하면 소비자의 ‘좋아요’가 매출로 이어집니다.

더 깊이 있는 메타 광고 전략이 필요하거나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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