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부동산 플레이스광고, 부동산 중개 중이라면 꼭!
마케터 이미지
김가경 마케터
2025-11-07

조회수 : 43

댓글 0

11월부터 네이버 모바일 부동산 영역이 새롭게 바뀝니다.
이제 부동산 중개사도 ‘플레이스광고’로 모바일 통합검색과 네이버페이 부동산 지면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2025년 11월 6일(목)부터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의 ‘부동산 단지명 영역’과 ‘모바일 네이버페이 부동산 영역’에 플레이스광고가 새롭게 노출됩니다.
이에 따라 중개업소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의 ‘부동산 중개사 연동 페이지’를 통해 단체 ID를 연동한 뒤, 광고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 적용 일정

  • 스마트플레이스 중개사 연동 페이지 오픈: 2025년 11월 5일(수)

  • 광고 노출 시작: 2025년 11월 6일(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노출을 원한다면 11월 5일(수)에 미리 단체 ID를 연동해야 합니다.



■ 광고 노출 영역

플레이스광고는 다음 네이버 모바일 부동산 영역에 노출됩니다.

  1. 모바일 통합검색 (단지명 검색 시 노출)

  2. 모바일 네이버페이 부동산 > 매물지도 > 중개업소 목록

  3. 모바일 네이버페이 부동산 > 단지 상세 > 시세/실거래 정보

  4. 모바일 네이버페이 부동산 > 단지 상세 > 중개업소 정보

image.png




■ 노출 조건

  • 모바일 통합검색 및 단지상세 지면:
    특정 단지명(ex. ‘그린아파트’) 관련 매물 2개 이상, 전체 매물 5개 이상 보유 시 노출 가능

  • 매물지도 내 중개업소 목록:
    해당 지도 내 위치 및 보유 매물 5개 이상 시 노출 가능

노출 희망 시 광고주센터 내 광고그룹 설정에서

  • ‘모바일 통합검색’은 검색 지면 선택

  • ‘모바일 네이버페이 부동산’은 추천 및 콘텐츠 지면 선택 이 필요합니다.




■ 광고 소재 구성

  • 광고주센터 등록 정보와 네이버페이 부동산관리센터의 중개업소 정보를 기반으로 자동 구성

  • 프로필 이미지: 네이버페이 부동산관리센터에 등록된 이미지 사용

  • 매물 정보: 실제 보유 매물만 노출 가능




■ 과금 방식

  • 클릭당 과금(CPC) 방식

  • ‘부동산 매물’, ‘프로필 이미지’, ‘전화’ 등 클릭 유도 영역 클릭 시 과금 발생



■ 광고 등록 방법

  1.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업체정보 > 부가정보 하단에서
    +부동산 중개사 연동 클릭

  2. 단체 ID 연동 완료 후 플레이스광고 등록 시 광고 노출 가능



■ 유의사항

  • 광고 노출을 원하지 않는 경우,
    중개사 단체 ID 연동을 진행하지 않거나 연동 해제 시 노출 중단 가능

  • 광고 랭킹은 입찰가 + 매물 품질을 종합 고려해 결정

  • 향후 이용자 편의성에 맞춘 품질 기준을 추가 반영 예정

  • 노출 광고는 중개사 상세 페이지 또는 매물 상세 페이지로 이동

  • 매체 이름: ‘네이버 플레이스 부동산 - 모바일’, ‘네이버 페이 부동산 - 모바일’




네이버 모바일 부동산 광고 시장이 한 단계 더 확장되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당신의 중개사 브랜드를 모바일 최상단에 노출해 보세요.

댓글

0

김가경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김가경 AE에게 컨설팅 받기
02-6049-4215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