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 광고가 더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1팀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모바일에서 더 개인화된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를 찾고 계셨던 광고주분이라면 주목하면 좋을 내용으로 인사이트를
구성했습니다!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서 네이버 PC와 모바일로 검색했을 때 네이버
쇼핑 영역을 보면 상단에 “광고”라는 표시를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사진=네이버 검색광고)
그 영역이 바로 쇼핑검색 광고입니다!
쇼핑 검색광고는 파워링크 광고와 마찬가지로 어느 정도의 니즈를 가진 고객 군이 검색한 경우에 노출되는 광고로,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원래도 효율이 좋은 광고였는데, 이번 업데이트로는 사용자의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광고 상품 추천 블록이 따로 생긴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바로 신규 오픈 매체인 ‘네이버 메인 – 모바일 홈피드’의 광고입니다! 한번 자세히 살펴볼까요?
(사진=네이버 검색광고)
이때. 로그인한 사용자는 개인의 쇼핑 이력에 따라 관심 상품과 함께 추천 광고 상품이 표시되며,
비로그인 사용자는 네이버쇼핑 카테고리별 인기 추천 광고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활용 시, 참고 사항
l ‘네이버
메인 – 모바일 홈피드’ 매체 설정 시, 모바일 홈피드 내 광고 영역에서 쇼핑 검색 광고가 로그인 여부에 따라 노출됩니다.
l 광고 노출
빈도는 매번 달라질 수 있으며, 하나의 광고 영역에 최대 4개의
광고주가 동시 노출될 수 있습니다.
l 과금 방식은
기존 쇼핑 검색 광고와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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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이용자라면, 사용자 쇼핑 이력 기반으로
추천 광고 상품이 광고 지면당 4개씩 노출
- 비로그인 이용자라면, 네이버쇼핑 카테고리별 인기 추천 광고 상품이 광고 지면당 4개씩 노출
+ 광고 노출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이력 히스토리 등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
+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
2) 만약 유저에게 최적화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개인화된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음.
이 경우, 인기
카테고리별 랜덤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