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확장소재, 여기서 한번에 다 정리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김가경 마케터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확장소재,
여러분은 확장 소재를 적재적소에 잘 활용하고 계시나요?
모든 마케터들이 확장소재의 중요성을 이야기하고 있지만
생각보다 너무 많은 종류에 당황하신 적 있으셨던 광고주님들이라면
오늘 인사이트로 한 번에 다 정리해 드릴테니 집중해주세요!
1. 확장소재란?
-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진행 시 필수 조건인 캠페인, 그룹, 키워드, 소재에서 기본 소재에 추가로 확장할 수 있는 요소
- 키워드를 검색한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네이버 파워링크 소재에 업체 상품 및 서비스의 추가적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요소
- 확장소재는 ‘선택사항’임
2. 확장소재 종류 (15가지)와 각 확장 소재 노출 방식
1)
네이버 예약 : (MO 전용)
2)
위치정보
l 오프라인 사업장을 보유한 경우 활용
l 설명문구 하단에 노출. 검색이용자와 업체간 거리정보가 함께 노출
3) 전화 : (MO 전용)
l 자동차 판매, 보험, 교육 등 DB 업종이라면 적극 활용 추천
4) 가격링크
l 특별히 큰
할인을 하는 경우 가격을 노출하면 소비자들의 이목 강하게 끌 수 있을 것
5)
계산링크 (MO 전용) (금융&보험 업종 전용)
l 연결URL에 '가격 시뮬레이션 기능' 필수
l 의료 업종에는
사용 불가
6) 블로그 리뷰 (MO 전용
7) 서브링크
8)
이미지형 서브 링크 (MO 전용)
l 이미지 3개를 추가적으로 노출 가능
l 의류 신제품,네일, 꽃집처럼 시각적 어필이 필요한 업종일 경우 적극 활용
9) 추가 설명
10) 추가 제목
l 하나의 소재를 운영할 수도 있으나, 위치 1,2로 나눠져 있어 순서를 지정해 2개 소재를 운영 가능
11) 파워링크 이미지
12)
플레이스 정보
l 확장소재의
업체사진은 항상 노출되는 것이 아닌 검색 사용자의 사용성, 광고 및 확장소재의 성과,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사진 개수 등이 고려되어 결정
13)
홍보 문구
l 이벤트, 신상품, 혹은 선택 안함 중 하나의 카테고리 선택 가능
l 홍보 종류에 따라 : 이벤트, 추가할인, 신상품 등의 홍보 문구가 맨 앞에 추가됨
14)
홍보 영상
15) 쇼핑정보 : PC와 MO 모두 노출
l 검색어와 연관도가 낮은 상품일 경우, 확장소재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l 성인, 병/의원, 금융/보험 업종은 '쇼핑정보' 확장소재 등록 및 노출 불가
오늘은 확장소재에 대해 공유 드렸는데요,
업종 마다, 제품군마다 활용되는 소구점이 다르므로 확장소재에 들어가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이와 관련해 궁금하시거나 도움 받고 싶은 내용이 있으시다면
아래 연락처로 연락 주세요!
↓↓↓↓↓↓↓↓↓↓↓↓
TEL: 02-6049-4215
E-mail: kakyeong@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