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퍼포먼스 본부의 성과 사례 요약본.zip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 2본부 1팀 김가경입니다!
AMPM에서는 매월마다 각 본부에서 진행 사항과 성과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주기적으로 가지고 있는데요,
오늘의 포스팅을 통해서 이번 본부 활동의 요약본을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9월 본부 활동의 경우, 총 3개의 업종에 대한 성과 보고와 해당 업종에 대한 피드백을 나눴습니다!
1. 교육 업종 퍼포먼스 개선 사례
1) 운영현황요약
해당 업종의 경우 학교를 다닐 학생들의 부모인 4050세대를 타깃 설정했으며, 총 예산 900만 원으로 진행한 사례입니다. 집행 매체로는 네이버와 메타를 선택했습니다
2) 성과 개선을 위한 전략
해당 사례는 성과 개선을 위해 파악한 기존의 광고 문제점은 다음과 같이 꼽았으며, 이에 대한 개선 전략은 다음과 같이 진행했습니다.
광고 문제점 | 개선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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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광고 퍼포먼스 결과
그 결과, 이관 전에 비해 목표 KPI 수치를 훨씬 더 뛰어넘는 성과 개선 도출이 되었습니다!
발표를 준비해 주신 마케터님은 다음과 같은 질문을 주셨습니다
Q. 현재 해당 학교의 월 검색량이 약 3,000건에 이르지만, 검색 시 자연 검색 결과에 노출되지 않는 상황으로 네이버 서치 콘솔 및 개발자에게 문의했지만 여전히 노출이 되지 않아, 현재 브랜드 검색 광고를 이용하고 있는데, 다른 해결 방안이 있을지?
A. SEO에 대한 자료 전달 & 개발자와 해당 부분을 조율할 것을 추천 & 네이버 서치 콘솔에 문의
2. 생활잡화 업종 퍼포먼스 개선 사례
1) 운영현황
해당 업종의 경우,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제품들을 주로 파는 업체로, 할당 예산은 300만 원으로, 목표 KPI는 주력 제품의 약 300%이상 달성이었습니다.
2) 성과 개선을 위한 전략
해당 사례는 성과 개선을 위해 파악한 기존의 광고 문제점은 다음과 같이 꼽았으며, 이에 대한 개선 전략은 다음과 같이 진행했습니다.
광고 문제점 | 개선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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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광고 퍼포먼스 결과
그 결과, 이관 전에 비해 목표 KPI 수치 달성을 보였으며, 광고비는 감소했으나 전환매출액의 상승으로 의미있는 퍼포먼스 사례였습니다.
발표를 준비해 주신 마케터님은 다음과 같은 질문을 주셨습니다
Q. 카테고리가 다양한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어떻게 키워드를 운영해야 할지?
A. 네이버 키워드 도구에서 MO 위주로 활용 / AMPM 자사 홈페이지 키워드 사이트 활용
3. 병의원 업종 컨설팅 사례
1) 요청사항
해당 업종의 경우, 여성 탈모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병의원 사례입니다. 이 경우, 목표 KPI가 전환당 비용 12만원 이하 달성입니다
컨설팅을 받은 후, 해당 광고주는 목표했던 KPI보다 더 낮은 9만원 대 전환당 비용을 달성했네요
2) 컨설팅 결과
그 결과, SNS 예산을 따로 늘리지 않고도 한정된 예산안 내에서 목표 KPI를 달성했습니다.
발표를 준비해 주신 마케터님은 다음과 같은 질문을 주셨습니다
Q. 병의원이 더 나은 결과를 얻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매체나 성공 사례에 대해 어떤 추천이 있을까요?
A. 유튜브 인스트림 광고를 운영한 병의원에서는 데이터베이스(DB)당 단가가 약 5만 원대였어서 참고하면 좋을 것
이처럼 저희 퍼포먼스 본부의 전 팀원들은 매월 서로의 성과 사례를 공유하고, 피드백 과정을 거쳐 많은 인사이트를 얻고 있습니다! AMPM 글로벌은 광고주의 성과 향상과 최고의 효율을 위해 모두가 노력하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