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입문 가이드(이해편)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가경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에서 광고를 운영 중이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보셨을 사이트 검색광고에 대한 내용을 가져왔는데요,
앞으로 이어질 시리즈를 끝까지 팔로우 하신다면 사이트 검색 광고는 완벽하게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사이트 검색 광고에 대해 알고 싶고, 광고 운영 방법이 궁금하셨던 광고주분들을 위해서
첫 번째 시간으로 사이트 검색광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가져보려고 합니다.
l 사이트검색광고란?
사이트검색광고는 파워링크라고도 하는데요, 네이버의 대표적인 검색광고입니다.
사이트 검색광고는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최상단에 표시되는 광고로 이용자가 검색하고, 또 상품에
대한 정보를 찾으려고 할 때 내 상품이 가장 먼저 보여주는 광고입니다. 즉, 검색 이용자가 찾아오게끔 만들어 내 고객으로 만들어주는 광고죠.
l 사이트검색광고
과금 방식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만큼 비용이 과금되는 클릭당 과금방식(CPC)의 광고입니다. à 클릭당
과금방식 = 키워드 입찰가 X 클릭수
키워드의 인기도, 경쟁도에
따라 입찰가는 최소 70원에서 최대 10만원까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고, 또 광고주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서 마케팅 예산에 맞춰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또 많은 광고주분들이 질문을 주시는데요
Q. 키워드 광고할
때는 입찰가가 비싸다고 하는데, 소규모 사업자들도 부담 없을까요?
답변을 드리자면, 물론입니다!
사이트검색광고는 키워드 광고이기 때문에, 키워드의 경쟁도에 따라서 입찰가 차이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키워드를
직접 선정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키워드를 어떤 전략으로 운영하냐에 따라 결과와 비용 부담이 덜 하시겠죠
핸드크림이라는 키워드로 예를 들어볼게요.
핸드크림 키워드로 사이트검색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전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핵심키워드인 <핸드크림>으로만 광고를 집행하는 경우
하지만 이 경우에는 우리 업체 말고도, 경쟁업체들도 많이 사용하는 핵심 키워드이기 때문에
입찰가 경쟁이 높아지겠죠. 또 핸드크림을 자주 사용하게 되는 건조한 가을처럼 특정시기와 계절에 따라서도
경쟁도가 높아집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핸드크림이라는 키워드로만 검색하진 않죠
그래서 두번째 전략은, 사람들이 핸드크림이라는 제품을 검색할 때 함께 검색할법한 키워드를
고려한 연관 키워드로 광고를 집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승무원 핸드크림, 올리브영 핸드크림, 보습핸드크림, 대용량 핸드크림 등 다양한 소구점에 맞는 연관 키워드를 활용하는 거죠. 이렇게
연관키워드를 효과적으로 운영하면 비슷한 비용으로 두 배 이상의 클릭이 발생할 수 있죠!
이렇듯 키워드 검색광고는 다양한 키워드로 설정해서 입찰가는 저렴하지만 고효율 키워드를 찾으면 효과적으로 광고 집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규모 사업자, 광고주님들도 충분히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효율 키워드, 저효율 키워드가 무엇인지, 입찰가
경쟁은 어떻게 하는 건지, 어떤 전략이 필요한지 등 시도는 해보고 싶지만 복잡한 과정 때문에 막막하시나요?
그렇다면, 저 김가경 마케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와 관련해서 궁금하시거나 도움 받고 싶은 내용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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