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입문 가이드(효과편)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가경 입니다!
지난 인사이트에 이어서, 네이버 파워링크를 사용할 때 어떤 효과가 있을 지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려 합니다.
먼저,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의 집행효과에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구매 가능성이 높은 가망 고객에게 내 상품 소개
네이버는 대한민국 검색 이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색 포털이기 때문에, 많은 고객들에게 최대 노출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맞춤형 광고 집행 가능
자유로운 키워드 입찰과 선정, 그리고 광고문구 작성이 가능해 마케팅 목적에 따라서 나만의
광고 집행이 가능하며 다양한 형태의 광고도 집행 가능
예를 들면, 이번 달에 네이버 페이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면, 네이버 페이백라는 프로모션용 키워드로 광고를 집행하는 거죠
3)
높은 구매 전환율
검색 포털에 키워드를 검색했다는 뜻은 소비자는 해당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구매의사가 있었기 때문에
검색했음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타 광고 대비했을 때, 처음부터 관심있는 사람들이 ‘검색’을 통해 유입되는 방식이므로 구매 전환율이 높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사이트검색광고는 많은 분들이 선호하게 된 네이버 검색광고가 되었습니다. 또한
사이트검색광고를 단독으로 집행하시는 광고주분들도 많지만, 업종에 따라서,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에 따라서 ‘플레이스 광고’나 ‘네이버쇼핑검색광고’와도
함께 집행하는 광고주 비중도 높습니다.
예를 들면, 서울역 호텔 이라는 사이트 검색광고에서 플레이스 광고를 동시 집행을 한다면 플레이스
광고에서는 위치 정보, 내부 시설 정보, 리뷰 등 호텔의
예약과 방문을 유도할 수 있겠죠
그리고 사이트검색광고에서는 내 타깃을 대상으로 이 호텔이 가진 서비스, 가치를 전달하면서
자사몰 유입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사이트검색광고와 쇼핑검색광고를 동시집행한 스마트스토어로 예를 들어볼게요. 밀키트를
판매한다고 가정해본다면,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서는 스마트스토어에 등록된 제품을 광고하면서 상품 리뷰나
제품 구매 전환율을 올리는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검색광고라면 이 제품의 누적 판매량, 베스트셀러 제품을 홍보, 제품의 차별점 등을 강조해서 홍보할 수 있겠죠!
(추가로, 스마트스토어 운영자의 경우에는 광고
조합으로 본다면 쇼핑검색광고와 사이트 검색 광고 조합으로 집행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이처럼 브랜드의 인지도 제고뿐만 아니라 신규 캠페인 홍보를 위한 마케팅이 필요한 경우에도 사이트 검색 광고를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이상으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대하게 만드는 AMPM 글로벌 마케터 김가경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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