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입문 가이드(광고 시작 전 준비 편)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가경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파워링크 입문 가이드 시리즈의 마지막 편인, 광고 시작 전 알아두면 좋을 준비사항을 정리했습니다
먼저 사이트검색광고 운영의 6단계 프로세스입니다
Step1 : 사이트 완성
Step2 : 검색광고 가입
Step3 : 광고등록
Step4 : 비즈머니 충전
Step5 : 광고 검토
Step6 : 광고노출
기본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프로세스를 거쳐 사이트검색광고가 진행됩니다.
하지만 인사이트로만으로는 자세하게 알려드리기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관련 내용이 더 알고 싶으시다면, 하단의 연락처를 통해 상세히 도와드리겠습니다!
대신, 사이트 검색광고의 핵심인, 키워드 발굴 방법과 광고 소재 전략에 대해서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1)
‘키워드’는
어떻게 쉽게 찾을까?
먼저 업종과 서비스와의 연관성을 고려한 키워드 발굴이 중요합니다.
이때 핵심 키워드와 연관
키워드의 노출량과 클릭량을 기준으로 발굴한다면 비용대비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세 가지 단계만 기억해주세요!
1.
비즈니스 목표, 브랜드, 제품별 ‘핵심 키워드’ 도출하기 + 자사 브랜드명 키워드
2.
‘연관 키워드’
확장 : 주로 타깃, 지역, 컨셉과 서비스, 제품에 따라서 확장이 이뤄집니다
3.
광고를 집행할 키워드 선정 : 최종 선정할 때는
월평균 검색량, 경쟁도 등을 고려해야겠죠?
자 그렇다면, 키워드 검색과 검색량은 어디서 확인하냐?
바로 네이버 검색광고 > 도구 > 연관키워드
à 원하는 키워드 입력 후 ‘조회하기’
만 하면 간단합니다!
2)
눈길이 가는 ‘소재’는 어떻게 만들까?
검색광고의 경우, 제목과 소재를 직접, 자유롭게
등록할 수 있는 만큼 우리의 브랜드만이 가지고 있는 차별점이 최대한 드러나야하므로 소재 작성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핵심은 이겁니다. 광고문구와 확장소재의 활용이죠!
먼저, 광고문구는 제품 특징, 무료배송, 할인, 이벤트 등 차별화된 혜택과 장점을 보여줘야 합니다. 확장소재는 더 많은 정보 노출과 광고 영역이 넓어지면서 주목도를 높이는데 용이한데요, 확장소재에는 무려 10가지의 소재가 있기 때문에 이 내용은 제가
작성했던 아래의 인사이트를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
▶ 확장소재, 여기서 한번에 다 정리해드립니다
이렇게 사이트 검색광고 시리즈의 이해 편은 마무리 되었는데요, 사이트 검색 광고는 광고주가
원하는 키워드로 집행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사실 다른 광고 대비 손이 많이 가는 광고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장점과 효과가 분명해서 브랜드 성장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광고이기 때문에, 사이트
검색광고를 도입하고 싶지만 시간은 부족하고 직접하기에는 부담이신 광고주님이라면, 바로 저 김가경 마케터에게
언제든지 문의 남겨주세요!
↓↓↓↓↓↓↓↓↓↓↓↓
TEL: 02-6049-4215
E-mail: kakyeong@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