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퍼스트 포지션, 이제 Google Ads 예약도 가능하다?!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퍼스트 포지션 업데이트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먼저 유튜브 퍼스트 포지션이란 무엇일까요?
고객들이 유튜브에 접속하며 가장 먼저 만나는 광고가 우리 광고가 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이제는 유튜브 퍼스트 옵션을 구글 애즈 UI에서도 바로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 상품은 어떤 구글 매체에서 활용할 수 있을까요?
바로, 유튜브 Shorts와
유튜브 셀렉트 history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적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Google Ads UI 내, 광고 그룹 단위 타게팅 설정에서 광고 게재 순위에서 퍼스트 포지션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1.
First Position on Shorts
l First Position on Shorts란?
사용자가 YouTube Shorts 진입*시 처음으로
노출되는 Shorts 광고입니다.
* 유저의 이용 세션을 기준으로 하며, Shorts 피드를
나갔다 들어올 경우
새로고침됩니다
l 부킹방법
: Google ads 예약형, DV360
l *CPM(Cost per Mille) : 5,975원 (KR), 국가 별
상이
* 소비자에게 광고를 1,000회 노출하는 데 지불해야 하는
비용
다음은 이번에 새로 기능을 오픈한 Google Ads 예약 기능 사용 방법에 대한 설명 입니다!
[NEW] First Position on Shorts 구글 애즈 예약 방법
1단계 : 동영상 선택 > 예약 선택
2단계: 프리미어 도달 범위 선택 > Shorts 광고 선택
3단계 : 예산 및 날짜, 위치, 언어 세팅 (필요 시, 추가 설정까지)
4단계 : 광고 게재순위 탭 > 첫 번째 위치에 게재
5단계 : 콘텐츠를 게재할 위치 선택
6단계 : 광고 소재 활용할 동영상 선택 > 견적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