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 광고 모바일 지면 노출 변경, 어떤 점이 바뀌었을까?

작성자 김가경
작성일 2024.09.30
조회수 171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2024 9 26일부터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의 모바일 통합검색 지면 영역에서 광고 노출 조건 변경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쇼핑검색광고에서 쇼핑 브랜드형을 활용 중이신 광고주님에게는 확인하시면 좋을  참고 사항이므로 꼭 확인해 주세요!



<적용 일시>

  • 시작일: 2024 9 26()

 

<대상 영역<

  • 네이버 통합검색의 모바일 쇼핑 브랜드형 광고 블록 ('지금 볼만한 브랜드')


<변경 내용>

  • 1) 기존 조건:
    • 광고는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를 운영 및 등록한 소재에 한정하여 노출 가능




  • 2) 변경된 조건:
    •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운영 및 등록과 무관하게 광고가 노출 가능해집니다.
    • 이외의 정책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프로모션 확장소재의 노출 위치가 변경되며, 프로모션 확장소재가 없을 경우 '상품더보기' 버튼으로 대체됩니다.





    • <광고 관리 방법>

  • 모바일 통합검색 쇼핑 브랜드형 영역은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 가능.
  •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으로, 원하지 않을 경우 설정 변경을 통해 노출 제한 가능합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akyeong@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