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 광고 모바일 지면 노출 변경, 어떤 점이 바뀌었을까?
작성자 김가경
작성일 2024.09.30
조회수 171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2024년 9월 26일부터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의 모바일 통합검색 지면 영역에서 광고 노출 조건 변경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쇼핑검색광고에서 쇼핑 브랜드형을 활용 중이신 광고주님에게는 확인하시면 좋을 참고 사항이므로 꼭 확인해 주세요!
<적용 일시>
- 시작일: 2024년 9월 26일(목)
<대상 영역<
- 네이버 통합검색의
모바일 쇼핑 브랜드형 광고 블록 ('지금 볼만한 브랜드')
<변경 내용>
- 1) 기존
조건:
- 광고는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를 운영 및 등록한 소재에 한정하여 노출 가능
- 2) 변경된
조건:
-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운영 및 등록과 무관하게 광고가 노출 가능해집니다.
- 이외의
정책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프로모션 확장소재의 노출 위치가 변경되며, 프로모션 확장소재가 없을 경우 '상품더보기' 버튼으로 대체됩니다.
<광고 관리 방법>
- 모바일 통합검색
쇼핑 브랜드형 영역은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 가능.
-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으로, 원하지 않을 경우 설정
변경을 통해 노출 제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