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의 모든 궁금증: 놓치지 말아야 할 팁 공개!

작성자 김가경
작성일 2024.10.04
조회수 174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파워링크를 활용 중인 광고주님들께서 자주 궁금해 하시는 질문들을 모아보았는데요

이 글에서는 모든 광고주님들이 공감할 수 있는 고민과 놓치지 말아야 할 유용한 팁을 다룰 예정이니 꼭 한번  확인해 보세요!

 


첫 번째로, 자주 문의주시는 질문입니다!


Q1. 노출수가 잘 안 나오는데, 방법이 있을까요?

A. 하루 예산을 점검해보세요!

광고주님, 혹시 네이버 시스템에서 하루 예산 광고비가 소진되었다는 문자를 오전 일찍 받으시진 않으시나요? 만약 오전에 이 문자를 받았다면, 그날은 그 시간 이후로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그러면 당연히 충분한 노출수 확보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예산을 상향 조절하는 게 필요합니다

 

Tip. 오전에 자주 중단이 된다면?

-      하루 예산 상향 조절

-      입찰가 하향 조절

-      전환이 없는 매체, 요일, 시간대가 있다면 신중하게 결정 후 OFF

 


Q2. 노출수는 많은데, 클릭이 적어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A. 소재 점검은 하셨나요?

클릭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소재가 굉장히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데요, 특히 검색광고 이용자들은 광고 소재를 보고 클릭을 할 지 말지를 결정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제가 광고주님께 한 가지 더 질문을 드리고 싶은데요,

 

광고주님, 혹시 그룹 안에 소재를 1개만 사용하고 계시지는 않나요? 그럼 그 1개만 사용하시는 소재의 클릭률은 어느 정도 나오나요?

 

Tip. 소비자들의 선호 소재를 파악하자

이런 경우, 각기 다른 내용의 소재를 그룹에서 등록해서, 소비자들이 어떤 소재를 선호하는지 확인하는게 필요합니다! 각 소재들은 강조점이나 목적에 따라 준비해서 소재를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소비자들이 어떤 소재를 선호하는지 잘 모르겠다면 자치타칭 소재 마스터인 저 김가경 마케터에게 문의 남겨주시면, 광고주님의 소재를 파악 후 광고 클릭률이 잘 나오고, 해당 그룹 내 키워드 품질지수 향상에 도움 드리겠습니다

 


Q3. 노출과 클릭은 많은데, 전환이 없어서 고민입니다..

A. 사이트의 키워드, 소재 그리고 연결 url 간의 연관도 점검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전환이 잘 이루어지기 위해선 사이트 안에 구매까지 소비자가 이탈 없이 갈 수 있도록 설득력있게 사이트 안에 콘텐츠를 만들어 놓으시는게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가을데님팬츠를 검색해서 들어갔더니 정작 사이트에서는 여름데님팬츠가 나온다면, 당연히 소비자는 잘못 들어왔나? 하고 이탈하거나 실망하게 되겠죠

 

Tip. 삼박자를 맞추자! ---> 광고에 세팅한 키워드 = 광고 노출 소재 = 사이트 안의 콘텐츠(url)





따라서 이 삼박자가 맞도록 연관도를 만들어서 소비자를 설득 시키는 과정이 정말 중요합니다! 맞지 않는 키워드는 비용만 차감되고, 전환까지 가기엔 어려운 키워드가 되겠죠. 그러므로 연관도가 부족한 키워드는 광고에서 제외시켜서 광고 키워드를 싹 점검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제 네이버 파워링크를 활용하는 데 있어 궁금증이 해소되셨나요?

오늘 소개한 팁들을 통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시길 바랍니다.

더 많은 정보와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하단의 정보로 '김가경 마케터'에게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


TEL: 02-6049-4215

E-mail: kakyeong@ampm.co.kr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akyeong@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