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활성화 팁!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로 시작하세요!

작성자 김가경
작성일 2024.10.21
조회수 901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를 200% 활용해 볼 수 있는 네이버 신규 상품인, 네이버 플러스 상품광고에 대한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쇼핑검색광고 중 하나로,

상품 관련 정보를 찾기 위한 검색 본연의 기능을 유지하는 비교 쇼핑 서비스인 '네이버 가격비교' 외에도,

상품, 가격, 혜택을 AI 기술을 기반으로 추천하고 전시하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란?

스마트스토어와 브랜드 스토어의 상품 기반으로 고객 니즈에 맞는 상품 추천과 브랜드의 개인화 추천을 강화하여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쇼핑 검색 서비스입니다. 또한 가격비교 서비스 도입으로 기존의 쇼핑검색보다 고객에게 더 개인화된 혜택과 프로모션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지금 현재 가장 트렌디한 상품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상품광고는 스마트스토어 센터에서 진행될 수 있습니다. 노출 위치는 네이버 앱 좌측 네이버 플fj스 스토어 전환버튼을 통해 노출됩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기존 쇼핑검색과 뭐가 다를까?


1. 검색 랭킹 구성 알고리즘 요소 차이








이번에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용으로 변경된 검색 알고리즘은 다음과 같은데요

기존 알고리즘과 비교한다면 크게 두 가지 요소가 달라졌습니다


* 인기도에 추가 반영

- 클릭 수만 반영되던 기존 쇼검 알고리즘과 달리, 찜수도 인기도 요소의 척도로 추가됩니다


* 선호도 요소 추가

- 고객에게 개인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하는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의 취지에 맞게 선호도 요소가 추가되었습니다

- 사용자의 성별, 연령, 쇼핑 히스토리를 바탕으로 상품 선호도를 파악하고, 같은 키워드를 검색해도 사용자마다 보이는 상품군이나 순서가 달라집니다


예를 들면, 이런거죠 

텀블러라는 키워드를 검색해도 20대 직장인 유저에게 보이는 상품군과 평소에 텀블러나 물병을 자주 검색한 유저에게 보여지는 상품군이 달라지는 거죠. 정말로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는 최적화, 초개인화된 상품인 것 같네요




2. '네이버 가격비교'로 리브랜딩!




기존과 마찬가지로 통합 검색 결과의 한 섹션으로 제공되는데요, 다만 네이버 가격 비교명칭으로 변경된다고 합니다.

'네이버 가격비교'는 서비스 방향에 맞게 카탈로그 비교 기능을 비롯하여 사용자가 쇼핑몰, 유사상품, 수량이나 스펙 등을 더 잘 비교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UI, UX, 기술 등을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하니, 주목해주세요!




그렇다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누가 활용하면 좋을까?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스크립트 설치가 불가능해 전환 추적도 어렵고, 외부 스크립트를 삽입해야 해서 이중으로 돈이 든다는 점에서 네이버가 아닌 외부 광고 집행 시 많은 제약이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안에서 마케팅을 집행할 수 밖에 없는데, 검색광고나 GFA는 이제 많은 업체들이 사용하고 있어 더 이상 블루오션 전략이라고 하기에는 어렵다고 느껴지신 광고주님들이 분명 계실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번 하반기에 스마트스토어와 브랜드스토어 홍보에 딱 맞는 신규 상품인, 이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10월부터는 블랙프라이데이, 각종 이벤트와 연말연시 행사로 온라인 쇼핑몰 매출이 가장 많이 증가할 수 있는 시기이므로 이번 신규 상품을 확인 후, 광고주님의 스토어 성격과 알맞다면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오는 10 30일부터 적용되니,

스마트스토어와 브랜드스토어의 신규 마케팅 전략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 중, 네이버플러스 상품광고 테스트 집행을 해보고 싶으시다면, 바로 김가경 마케터에게 연락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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