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어드벤티지+앱 캠페인에 대한 모든 것(이해편)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 세팅 중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캠페인 중 하나인 어드밴티지 캠페인에서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된 캠페인을 알려드리는 인사이트를 가져왔습니다!
1.
메타 어드밴티지란?
* 자동화된 광고 제품으로 AI를 활용해 광고 캠페인 운영 극대화 가능
* 행동을 유도하는 맞춤형 고객 퍼널 제공 가능
어드밴티지+통합 캠페인에는 현재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어드밴티지 +앱 캠페인 과 어드밴티지 +쇼핑 캠페인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앱 캠페인과 함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1)
어드밴티지 + 앱 캠페인
어드밴티지+ 앱 캠페인이 이제 어드밴티지+ 카탈로그 광고와 통합되어 Meta 광고 관리자에서 새롭고 간소화된 방법으로 앱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 * 어드밴티지+ 앱 캠페인(이전 명칭: 자동화된 앱 광고)은
머신 러닝을 활용하여 앱 설치 성과를 극대화하도록 설계됨.
· * 광고주는 간소화된 입력으로 캠페인을 생성하고, 관련성 높은 타겟에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를 노출.
그렇다면, 어드밴티지+앱 캠페인을 활용했을 때
어떤 이점이 있을까요?
①
캠페인 만들기 : 간소화된 캠페인
설정
어어드밴티지+ 앱 캠페인은 간소화된 설정을 통해 적은 입력 항목과 하나의 광고 세트를 사용하여 최대 50개의 광고를 일괄적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광고 복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②
노출 위치 최적화
어어드밴티지+ 노출 위치는 Facebook, Messenger, Instagram, Meta Audience Network 등 다양한 위치에서 광고를 노출하여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합니다.
③
광고 크리에이티브
업업로드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수에 제한이 없으며, 한 번에 최대 50개의 이미지, 동영상, 플레이어블 광고 또는 인스턴트 경험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복제할 필요 없이, 단일 이미지나 동영상을 최대 5개의 문구 및 제목과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 카탈로그에서 이미지를 선택하여 광고 세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④
타깃 옵션
어어드밴티지+ 앱 캠페인은 간소화된 타겟 설정을 통해 국가, 언어, 앱 스토어 조합을 선택할 수 있으며, 동일한 타겟 간의 경쟁을 방지합니다. 각 앱에 대해 여러 비즈니스 또는 하위 카테고리를 관리하고, 다양한 앱 이벤트에 대한 최적화 및 크리에이티브 테스트를 통해 여러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등록 완료와 장바구니 담기와 같은 서로 다른 앱 이벤트를 타겟으로 하는 캠페인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 Apple의 SKAdNetwork 및 취합된 이벤트 측정 캠페인 한도 적용)
⑤ 최적화
어드밴티지+ 앱 캠페인은 앱 설치 최적화, 앱 이벤트 최적화, 가치 최적화에 대한 개선된 게재 모델 포함
⑥
입찰
최저 비용 입찰 전략을 사용할 수 있으며, 선택적으로 입찰가 한도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드밴티지+앱 캠페인 사용 시 다음의 기능은 사용되지 않으니 사용
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 성별, 인구 통계학적 특성, 관심사, 행동, 맞춤
타겟, 유사 타겟 등의 여러 타게팅
옵션. 캠페인
수준에서 국가, 언어 및 운영 체제 별로 타겟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 설정을 사용하여 광고 계정의 모든 캠페인에 대한
최소 연령 요건 및 위치 포함 또는 제외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앱 광고 설정에서 앱 기여 설정 및 맞춤 타겟 제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 Meta 광고 관리자에서 어드밴티지+ 앱 캠페인을 필터링하는 기능. 어드밴티지+ 앱 캠페인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기억에 남을 만한 이름을 지정합니다.
· * 트래픽, 참여, 잠재 고객 또는 판매 목표를 사용하는 모바일 앱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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