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디드 콘텐츠 광고의 새로운 이름, 파트너십 광고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제목에서도 확인하신 것처럼 메타의 신규 매체 상품인 파트너십 광고와 그 활용 범위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파트너십 광고란?
인플루언서, 브랜드 및 기타 비즈니스와 함께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상품으로 광고주 계정과 파트너 계정이 광고 헤더에 표시되며, 광고는 두 계정의 시그널을 활용하여 순위를
향상시키고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노출 또한
“인플루언서 및 자사 광고 계정"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소비자로 하여금 자연 피드 지면으로 인식되게 하여 유입을 늘릴 수 있습니다. 인지도
캠페인을 이용한다면 CPA 버튼 없이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2] 파트너십 광고를 사용하는 광고주는 어떤 이점이 있을까요?
- 인플루언서와 파트너십을 맺어 더욱 진정성 있고 참여를 이끌어내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광고 성과 향상 가능
- 광고주 계정과 인플루언서 계정에 광고 게재해 새로운 타깃 도달
가능
인플루언서
계정과 연동하여 인플루언서의 팔로워를 모수로 활용하여 맞춤 타겟으로 리타게팅이 가능합니다. 또한 판매 / 트래픽 / 인지도 캠페인 전부 활용 가능하여 목적에 맞게 운영할
수 있으며, 대시보드 상에서 전환값, 전환매출액 전부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새로운 매체 상품인 파트너십 광고! 이런 기능도 곧 업데이트 예정이니, 활용해보세요!
1) (FB+IG) 크리에이티브 최적화 기능 지원
- 자산 맞춤화, 어드밴티지 + 크리에이티브가 모든 파트너십 광고에서 지원
- Audio Swap의 경우 기존 게시물을 사용하는 파트너십 광고에서
지원
(*Audio Swap 이란? : 라이선스가
있는 음원을 사용한 릴스 컨텐츠를 광고로 사용할 경우, 메타 사운드컬랙션 내 무료로 사용 가능한 음원으로
변경해주는 기능)
2) (인스타그램 Only) 노출위치
확대
- ‘인스타그램 웹피드’, ‘인스타그램
여러 광고주의 광고’ 및 ‘인스타그램 탐색 영역’이 지원되는 노출위치로 추가
- 적용 일정 : 10월 31일
3) (인스타그램 Only) 전환
위치로 ‘인스타그램 프로필’ 지원
- 트래픽 목표의 파트너십 광고에서 인스타 프로필을 전환 위치로 선택
가능
- 적용일정 : 10월 28일
(기존)
(변경)
4) (인스타그램 Only) GIF
스티커 부스팅 지원
- GIF 스티커가 포함된 스토리와 릴스 게시물을 파트너십 광고로
부스팅 가능
제가 추천 드리는 파트너십 광고 활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근 많은 브랜드들은 인스타 바이럴 광고의 일환으로 인플루언서나 일반인 체험단 마케팅을 활용하고 계시는데요,
여기서 확보한 사진이나 영상을 한번 더 똑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파트너십 광고입니다!
사실 체험단 마케팅은 준비 기간도, 실행할 때도 굉장히 많은 품이
들지만 동시에 많은 후기와 양질의 사진과 영상을 그만큼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시간과 비용을
들인 만큼 한 번만 활용하기엔 아쉽죠. 그래서 저는 이 체험단을 활용한 파트너십 광고를 통해 2차 수익을 얻는 전략을 제안 드리는 편입니다!
앞서 말했듯, 파트너십 광고는
- 자연스러운 광고가 가능하다는 점
- 이미 제작된 콘텐츠를 활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소재 제작 비용이
안 들죠
- 전환 버튼을 활용하면, 적극적인
행동을 유도할 수 있죠
그리고 가장 좋은 점은, 파트너십 광고로 더 많은, 그리고 가망
있는 모수 확보
- 체험단을 활용해 이들을 팔로우 중인 팔로워에게 브랜드를 노출시켜
팔로워 뿐만 아니라 그 외의 모수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체험단 마케팅 후에 확보한 소재를 더 이용해보고, 부스팅 효과를 바라신다면
파트너십 광고는 절대 놓쳐선 안되는 상품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