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딩페이지는 어떻게 운용하는게 좋은가요?(1)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재상 마케터입니다.
그동안 반려동물 업종, 패션업종, 향수업종에 대한 인사이트 글을 작성하며
그렇게 그렇게 그렇게 강조했던 랜딩페이지가
왜 중요하고, 어떻게 사용하여야 하는지
랜딩페이지의 운용과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랜딩페이지는 무엇인지부터 알아보자면,
랜딩페이지는 사용자가 광고, 소셜 미디어, 이메일 등의
외부 링크를 통해 처음 도달하게되는 페이지인데요,
사용자를 구매, 가입, 다운로드 등에 집중시키고 전환 유도를 목적으로 합니다.
그럼 랜딩페이지의 중요성을 알아보겠습니다.
1. 전환율 최적화
광고를 기-승-전-결로 나눌수 있다면,
랜딩페이지는 전 - 결 부분으로 생각할 수 있겠는데요,
즉 광고나 캠페인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공간인 셈입니다.
잘 설계된 랜딩페이지는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서,
사용자가 관심을 가질만한 정보를 제공하고,
불필요한 요소를 최소화하여 전환에 집중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사용자가 페이지에 도착했을 때
목적에 맞는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공간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특정 제품의 프로모션을 알리기 위한 랜딩페이지라면
제품의 장점과 프로모션 세부사항에 집중함으로써
소비자로 하여금 전환을 유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용자 경험을 기반으로 이탈률을 줄여서, 전환으로 이어지도록 해야합니다.
제품의 구매 혹은 문의를 하러 랜딩페이지까지 유입이 됐는데,
구매창 혹은 문의페이지가 확인하기 어려운 위치에 있다면
충분한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브랜드 이미지 강화
그동안 그토록 강조드렸던 페이지의 시각적 포인트를 보여줄 수 있는 공간이자,
브랜드가 추구하는 철학과 감성을 전달할 수 있는 공간이 되겠습니다.
디자인, 톤 앤 매너, 메시지 등이 브랜드 이미지와 일관되게 설정되어 있고,
매력적인 소재와 카피를 통해 전환율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을것으로 판단됩니다.
오늘은 함께 랜딩페이지의 중요성에 대해,
그리고 어떻게 운용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랜딩페이지를 어떻게 설정하면 좋을지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와 문의는
문재상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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