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검색광고로 고객을 사로잡는 법
브랜드검색광고란,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통합검색결과 상단에 단독으로
노출이 가능한 광고인데요!
모바일과 PC로 예를 들자면 검색결과 상단 바로 아래에 위치하는 이
광고를 의미합니다.
텍스트 뿐만 아니라 이미지, 동영상 등 브랜드의 최신 콘텐츠를 노출할 수 있어 브랜드의 대문역할을 하는
광고 상품이다~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브랜드의 가장 최신의 정보(프로모션/신제품/새소식)를 보여주기 때문에 고객들이 브랜드에 대한 관심 제고도 가능하고,
이후에는 적극적인 이벤트 참여나 제품 구매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Q. 그럼, 이
브랜드 검색광고는 어떤 키워드에서 노출할 수 있나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다시피, 브랜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나오는 광고인데요.
여기서, 일반 키워드와 브랜드 키워드의 차이를 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 키워드 : 일반적인 명사/단어 (예: 매트리스, 청소기, 드라이기 등등)
브랜드 키워드 : 브랜드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단어
Q. 브랜드 검색 광고는 어떻게 타깃을 잡는게
좋을까요?
브랜드 검색광고는 브랜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노출되는 광고이기 때문에, 이미
어느 정도 브랜드에 대한 지식 또는 관심을 가지고 검색한 고객들에게 노출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 검색광고 구매 퍼널을 구성하실 때, 이 광고를 보고 브랜드에 가졌던 관심이 실제 제품 구매로 연결되게끔 구성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Q. 브랜드검색광고의 광고비는 어떻게 결정되나요?
그래서 많은 광고주분들이 우리 브랜드의 상단 노출이 가능하니까, 브랜드 검색광고를 해보고는 싶지만, 너무 비쌀 것 같아서 또는 집행 조건이 까다로울 것 같아서 시도하기 어려워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브랜드
검색광고를 진행하려면 광고비용이 얼마나 드는지도 굉장히 궁금해 하시는데요.
먼저 브랜드 검색 광고의 다양한 상품 유형 중 라이트형 상품은 50만원으로 1달동안만 운영하는 것도 가능하며, 브랜드를 소유한 사업자라면 집행조건도
까다롭지 않습니다.
일단, 브랜드검색광고는 정액제 형태이며, 광고 시작 전 선결제를 하셔야 광고가 라이브됩니다. 다른 네이버
광고 상품인 파워링크나 쇼검은 광고 라이브 시점에서 광고 예산을 직접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 성과에 따라서(CPC
X 클릭수) 이후에 광고 비용이 산정 되죠.
하지만 브랜드 검색광고는 광고 등록 과정에서 어떤 템플릿으로, 어떤 브랜드 키워드를 구매 했으며, 광고 기간이 어느 정도냐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광고주에 따라 다릅니다
템플릿의 경우에는 모바일(13개)+PC(5개)= 총 18가지의 템플릿이 제공되며,
광고예산+목적+특성에 맞는 템플릿을 선택 후, 등록 소재에 따라 라이트형, 프리미엄형, 부랜드 추천형, 브랜드존 형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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