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0한 분들에게 브랜드 검색광고 적극 추천 드려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가경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브랜드 검색광고를 어떤 브랜드가 집행해보면 좋을지, 그리고
특히 신생 브랜드라면 이 브랜드검색광고를 활용 시 꿀팁을 전수해 드리는 인사이트이니 신생 브랜드의 광고주님이라면 확인해 보시면 좋을 내용들이 많이
담겨있습니다
모든 광고가 그렇듯, 이 광고를 진행하면 그 효과가 어느 정도일까? 라는 궁금증과 걱정이 드실 텐데요,
그렇다면 브랜드 검색광고의 효과는
어떤 게 있을까요?
1) 얼마나 많은 고객들이 이 광고를 보았는가?
2) 얼마나 많은 클릭을 했는지?
3) 제품구매로 연결되었는지?
그럼 여기서, 한 가지 예를 들어볼게요. 동일한 기간동안 브랜드 검색광고를 집행하면,
신생브랜드A 와 인지도 확보된 브랜드 B 중에 어떤 브랜드가 더 광고 효과가 높을까요?
일반 키워드가 아닌 브랜드 키워드를 검색해야 노출되는 상품인 만큼,
브랜드 키워드 조회수가 높음 à 광고 노출 더 많이 됨 à 광고 효과 UP 이 되겠죠
그래서 아무래도 신생 브랜드보다는, 인지도가 어느 정도 확보된 브랜드의 경우가 브랜드 키워드 조회수가 더 높기
때문에, 효과도 나오겠죠?
하지만, 모든 브랜드가 처음에는 신생 브랜드 단계에서 시작하는데,
신생 브랜드는 브랜드 검색 광고 효과를 전혀 볼 수 없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신생브랜드 광고주님이라면, 브랜드 검색 광고를 단독으로 하시는 것 보다 파워링크, 쇼검처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광고와 함께 집행한다면 키워드 조회수가 늘어나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시너지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오직, 신생브랜드에게만 해당하는 브랜드검색광고 꿀팁 전수드립니다
1)신생 브랜드이기 때문에, 광고
등록 시점에서는 브랜드 키워드 조회수 낮음 à 집행비용 낮음
2)그러므로, 결정된 상품
가격을 선결제를 한 후, 광고 시작일은 60일로 설정하는거죠
3)그럼, 광고 등록까지
한 후, 본격적인 광고 노출까지는 두 달의 기간을 번 셈인데
4) 두 달 동안 할 일 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파워링크,쇼검과 같은 타 광고 집행 or
SNS 이벤트 실시
5) 그럼 두 달 뒤, 브검
광고가 노출되는 시점에서는 브랜드 키워드 조회수는 광고 등록했던 처음보다는 조회수가 많아질 거고 à 그
결과 노출도 높아지게 되죠
6) 또한 이미 광고비를 선결제 했기 때문에, 브랜드 키워드 조회수가 높아졌지만, 집행 비용은 처음 그대로 유지할
수 있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