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0한 분들에게 브랜드 검색광고 적극 추천 드려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가경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브랜드 검색광고를 어떤 브랜드가 집행해보면 좋을지, 그리고 특히 신생 브랜드라면 이 브랜드검색광고를 활용 시 꿀팁을 전수해 드리는 인사이트이니 신생 브랜드의 광고주님이라면 확인해 보시면 좋을 내용들이 많이 담겨있습니다
모든 광고가 그렇듯, 이 광고를 진행하면 그 효과가 어느 정도일까? 라는 궁금증과 걱정이 드실 텐데요,
그렇다면 브랜드 검색광고의 효과는
어떤 게 있을까요?
1) 얼마나 많은 고객들이 이 광고를 보았는가?
2) 얼마나 많은 클릭을 했는지?
3) 제품구매로 연결되었는지?
그럼 여기서, 한 가지 예를 들어볼게요. 동일한 기간동안 브랜드 검색광고를 집행하면,
신생브랜드A 와 인지도 확보된 브랜드 B 중에 어떤 브랜드가 더 광고 효과가 높을까요?
일반 키워드가 아닌 브랜드 키워드를 검색해야 노출되는 상품인 만큼,
브랜드 키워드 조회수가 높음 à광고 노출 더 많이 됨 à광고 효과 UP 이 되겠죠
그래서 아무래도 신생 브랜드보다는, 인지도가 어느 정도 확보된 브랜드의 경우가 브랜드 키워드 조회수가 더 높기 때문에, 효과도 나오겠죠?
하지만, 모든 브랜드가 처음에는 신생 브랜드 단계에서 시작하는데,
신생 브랜드는 브랜드 검색 광고 효과를 전혀 볼 수 없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신생브랜드 광고주님이라면, 브랜드 검색 광고를 단독으로 하시는 것보다 파워링크, 쇼검처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광고와 함께 집행한다면 키워드 조회수가 늘어나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시너지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오직, 신생브랜드에게만 해당하는 브랜드검색광고 꿀팁 전수드립니다
1)신생 브랜드이기 때문에, 광고 등록 시점에서는 브랜드 키워드 조회수 낮음 à집행비용 낮음
2)그러므로, 결정된 상품 가격을 선결제를 한 후, 광고 시작일은 60일로 설정하는거죠
3)그럼, 광고 등록까지 한 후, 본격적인 광고 노출까지는 두 달의 기간을 번 셈인데
4) 두 달 동안 할 일 à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파워링크,쇼검과 같은 타 광고 집행 or SNS 이벤트 실시
5) 그럼 두 달 뒤, 브검 광고가 노출되는 시점에서는 브랜드 키워드 조회수는 광고 등록했던 처음보다는 조회수가 많아질 거고 à그 결과 노출도 높아지게 되죠
6) 또한 이미 광고비를 선결제 했기 때문에, 브랜드 키워드 조회수가 높아졌지만, 집행 비용은 처음 그대로 유지할 수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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