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나온, 네이버 쇼핑 타깃 활용하셔야죠!

작성자 김가경
작성일 2024.11.29
조회수 342

스마트스토어 광고주 여러분을 위해,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신규 타게팅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의 광고 전략을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기존의 '알림받기 타겟' 및 '고객여정 타겟'의 사용 요건도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 적용 일정

오픈일: 2024년 11월 7일 (목)


■주요 변경 사항

1) 스토어 타겟 신규 오픈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에서 방문, 구매, 장바구니 등 특정 이벤트를 발생시킨 사용자를 대상으로 타겟팅 모수를 생성할 수 있는 '스토어 타겟' 기능이 추가됩니다.

별도의 스크립트 없이 간편하게 전환 추적을 신청하여 스토어 타겟을 생성하고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2) CRM 마케팅 타겟 신규 오픈

네이버 쇼핑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구독 중인 솔루션의 고객 데이터를 광고 타겟으로 사용할 수 있는 'CRM 마케팅 타겟' 기능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브랜드 CRM 솔루션'과 '라운지 솔루션'의 두 가지 유형의 데이터를 성과형 광고 플랫폼의 타겟 데이터로 연동할 수 있습니다.


3) 알림받기 타겟 사용 캠페인 확대

기존에는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에서만 사용 가능했던 알림받기 타겟이 이제 '웹사이트 전환', '인지도 및 트래픽', '동영상 조회',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4) 고객여정 타겟 노출 위치 변경

'고객여정 타겟'은 이제 '네이버' 게재 위치에 노출되는 광고에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신규 타겟 설정 방법

* 타겟 등록 및 관리: 도구 > 잠재고객 관리 > 네이버 쇼핑 타겟 메뉴에서 '스토어 타겟' 및 'CRM 마케팅 타겟'을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스토어 타겟 등록:

대상 스토어, 타겟 이벤트(방문, 구매 완료, 장바구니, 상품 찜, 결제 시작, 쿠폰 발급), 타겟 기간(최소 1일, 최대 180일)을 입력하여 등록합니다.




2) CRM 마케팅 타겟 등록:

대상 스토어와 타겟 소스를 선택하여 등록합니다. 선택한 스토어가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로 등록되어 있어야 하며, 브랜드 CRM 솔루션 또는 라운지 솔루션을 구독 중이어야 해당 타겟 소스가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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