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 U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김가경
작성일 2024.12.04
조회수 319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식품EC업종 중 수제청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U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계정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파악해

어떤 식으로 보완하였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해당 수제청 U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 12월~2월 동안 특정 제품에 대한 구매 증대 / 파워링크 및 가격비교 탭에서 1pg 노출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파워링크/쇼핑검색)

월 예산 : 210만원 

기타사항 : 시즌성 이슈를 많이 타는 제품으로 12~2월이 가장 피크




문제점


1. 불필요한 노출지면까지 활용 중

2. PC/MO 노출 비중 설정 미흡

3. 효율 키워드 파악 미흡

4. 쇼핑검색 확장소재 활용 미비

5. 상세페이지 내  아이캐칭 요소 부족





개선점


1. 불필요한 노출지면 제한을 통해 효율적인 지면에만 광고 노출

- 노출 지면에서 노출수/클릭수/전환수를 보았을 때, 특정 지면에서만 효율이 나오고 있어 제품과 관련된 지면에만 노출


2. PC/MO 노출 비중 조정

- 해당 제품은 모바일에서 전환이 많이 나왔던 제품으로, PC와 MO 비중을 각각 60 / 100으로 설정


3. 구매 전환이 나올 수 있도록 쇼핑검색 확장소재 추가 홍보문구 추가 등록


4. 브랜드를 강조할 수 있는 포인트를 살린 상세페이지 피드백을 통해, 소비자가 구매 완료까지 이끌 수 있도록 조치

- GIF 요소 활용 

- 품질지수 칸 개선을 위해 상세페이지는 통이미지가 아닌, 일부는 이미지+글(제품 관련 키워드 적용)하여 해당 부분 개선




광고 운영 이전/이후 성과가 많이 개선되어 광고주께서도 만족하고 계시며,

목표하는 구매전환 성과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SNS광고마케터

데이터로 증명하는, 차이가 보이는 성과를 드립니다

김가경 AE의 자신있는 성과!

[수산물도매 브랜드 H사] 2025.04 ~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중 운영으로 ROAS 673%달성

- 초반 7일은 검색데이터 확보 목적으로 운영

-그후, 쇼핑검색 제외키워드 관리를 통해 ROAS 및 월 매출 상승 기여

- 첫 달 운영 시 : ROAS 217% / 전환매출액 2백만원

- 두번쨰 달 운영 시 : ROAS 673% 달성 / 전환매출액 1천만원


[소형마사지기브랜드 I사] 2024.11 ~

- 네이버 SA/네이버 GFA/구글 SA/구글 DA/메타/쿠팡 전 매체 운영

- 전매체 운영으로 체계적인 미디어믹스안 제시

- 세부적인 타깃팅 진행으로 광고비 누수 방지 및 비용 절감


[유아용품 브랜드 B사] 2024.01 ~

- 메타광고 운영 / 스마트스토어 랜딩 광고

- 킵그로우 설치를 통해 실질적인 전환  측정

- nt코드 삽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내 유입 확인

- 전환당 비용 : 15만원 >> 7만원으로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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