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캠페인 목표 6개 다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12.17
조회수 51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 손효정AE입니다.

메타 캠페인 종류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타는 마케팅 목표에 맞는 캠페인을 골라서 광고를 운영할 있는데요

캠페인을 이해하고 자사에 맞는 캠페인을 선택해야 광고 성과가 좋아질 수 있습니다

 

 


메타 캠페인 목표는 인지도 트래픽 참여 잠재 고객  홍보 판매

이렇게 6개가 있는데요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지도 캠페인

인지도 캠페인은 말그대로 자사 브랜드를 인지시키는 것이 목적인 캠페인입니다

인지도 캠페인 안에서도 도달 범위 극대화 노출 극대화 나뉘는데 

무슨 차이인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쉽게 설명하면 도달의 단위는 명이고 노출은 횟수입니다

도달 범위 극대화는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가 보여지는 것이고

노출 극대화는 최대한 여러 광고가 보여지는 것입니다.

 

 

2.       트래픽 캠페인

랜딩페이지를 조회하게 하는 것이 목적인 캠페인, 쉽게 말해서 유입이 목적인 캠페인입니다


트래픽 캠페인은 cpm 낮기 때문에 간혹 판매캠페인 대신

트래픽 캠페인을 전환 목적으로 운영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만

그러다가 광고비만 나가고 전환은 하나도 있습니다


트래픽 캠페인은 클릭이 목적이기 때문에 전환이랑 상관없이

최대한 클릭이 많이 되는 방향으로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트래픽 캠페인은 전환을 기대한다기보단 처음 광고를 시작해서 데이터가 없는 브랜드가

모수를 쌓는 용으로 운영하면 좋습니다

 

인지도 캠페인과 트래픽 캠페인의 차이 다음과 같습니다

인지도 캠페인의 목적은 노출과 도달이고

트래픽 캠페인의 목적은 클릭이라는 것입니다.

 

 

3.       참여 캠페인

메시지, 동영상 조회, 게시물 참여, 페이지 좋아요 등의 참여를 늘리는 목적의 캠페인입니다

우리나라는 캠페인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4.       잠재고객 캠페인

개인정보를 받는 양식을 제공하는 캠페인입니다

병의원 분양 창업 DB업종에서 DB 수집하기 위해 활용하는 캠페인이죠

DB업종은 일반적으로 타겟팅이 좁기 때문에 트래픽 캠페인으로 모수를 쌓고

상세 타겟팅으로 잠재고객 캠페인을 돌려 DB 수집할 있습니다.

 

 

5.       홍보 캠페인

설치수를 늘리거나 앱 이용을 늘리는 것이 목적인 캠페인입니다.

안드로이드/iOS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6.       판매 캠페인

매전환이 목적인 캠페인으로, 제품 서비스를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을 찾습니다.

ec업종이라면 필수로 운영해야할 캠페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픽셀을 설치하지 않으면 장바구니, 구매 등의 데이터를 추척하거나

방문자를 리타겟팅 하는 등의 판매캠페인의 기능을 활용할 없습니다

 

 

 

메타광고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하단 연락처로 편하게 문의주세요

이상으로 AMPM글로벌의 손효정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Tel: 02) 6049-4169

Email: sonhj110@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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