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캠페인에 대해 알아보자!! (2탄 판매 캠페인)

작성자 김태준
작성일 2024.12.18
조회수 242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어제에 이어 메타 광고 캠페인 2!!

판매 캠페인에 대해 설명하려고 합니다.

 

이전 글에서 트래픽 캠페인을 통해 노출에 집중해서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게 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렇다면 쌓인 데이터를 통해 구매 확률이 높은 사용자들에게

효율적으로 광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때 필요한 것이 판매 캠페인 입니다.

판매 캠페인은 크게 수동 설정 캠페인어드밴티지 쇼핑 캠페인(ASC)로 나뉩니다.

 


1. 수동 설정 캠페인

 

정의 : 광고주가 직접 세부적인 타겟팅과 광고 세트를 설정하는 방식

 

- 주요 특징

> 직접 설정으로 인해 세밀한 타겟팅이 가능

> 다양한 광고 세트 생성 가능

> 광고주의 직접적인 컨트롤 가능

 

- 장점

> 정교한 타겟팅 : 특정 고객층(국적, 연령, 관심사 등)에게 집중 가능

> 광고주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적극 활용 가능 :

다양한 광고 세트 생성 -> 세부적인 설정으로 각각의 세트를 구성해서 운용 가능

 

- 단점

> 초기 설정이 복잡하고 시간이 오래 소요

>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관리를 통해 꾸준한 최적화 필요

> 광고주의 전문성이 요구됨

 

- 수동 설정 캠페인 추천 상황

> 명확한 목표를 통한 특정 고객층 타겟팅을 희망할 떄

> 다양한 광고 세트로 A/B 테스트를 진행하고 싶을 때

> 광고 운영에 충분한 시간과 전문성을 투자할 수 일을 때

 

>> 사업은 시간과의 싸움입니다.

일일이 설정을 해줘야 하는 부분에서

요즘은 대부분은 사용하지 않는 캠페인이지만

전략적으로 사용하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어드밴티지 쇼핑 캠페인(ASC)

 

정의 : 메타의 AI기술(머신 러닝)을 활용해

자동으로 데이터를 수집 및 설정을 해주는 방식

 

- 주요 특징

> AI(머신 러닝)을 기반으로 한 자동 타겟팅

> 하나의 캠페인에서 잠재 및 기존 맞춤 타겟을 통합 가능

> 크리에이티브 자동 최적화

 

- 장점

> 간편한 설정으로 빠른 캠페인 런칭 : 어드밴티지+ 기능을 통해 설정 용이

> AI의 지속적인 학습으로 효율적인 성과 개선방향 추천


 

- 단점

> 세부적인 컨트롤이 제한적

> 초기 성과가 불안정할 수 있다

> 광고주의 전략적 인사이트 반영이 어려움

 

>>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어 목표에 따라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따라서 해당 캠페인으로 통해 얻고자 하는

목표 설정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 어드밴티지 쇼핑 캠페인(ASC) 추천 상황

> 메타의 AI 기술을 활용하여 성과에 중점을 둔 광고주가

온라인 판매를 늘리기 위해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싶을 때

 

>> 메타 광고를 하면 빼놓지 않고 무조건 해야 하는 캠페인 입니다.

머신 러닝을 활용하여 하나의 캠페인으로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고,

자동 최적화를 통해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습니다.



판매 캠페인은 전환이 목적입니다.

따라서 업체에 따라 업종에 따라서 목표에 따른

전략적인 설정 방법이 천차만별입니다.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전략적인 세팅이 궁금하시면

아래 프로필로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였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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