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을 해야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1팀 송선영입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제3자에 의해 자연스럽게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입소문을 빠르게 퍼트릴 수 있는 전략입니다
이 전략은 자발적으로 소비자간의 콘텐츠를 공유하고 추천을 유도하기 때문에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을 급격히 높일 수 있는데요
이런 특성을 가진 바이럴은 다른 매체와 함께 진행한다면 그 효과를 극대화할 있는 전략이기도 합니다
1.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 전략
▶ 타겟층 분석 및 콘텐츠 전략
바이럴 마케팅의 핵심은 바로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먼저 타겟층의 연령대, 성별, 직업, 관심사 등을 분석하고 그들이 자주 사용하는 플랫폼을 파악해 관심을 끌고, 공유할 가치가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야 합니다
▶ 키워드 전략 및 콘텐츠 제작
바이럴 마케팅의 시작은 '키워드'에서 시작해 '콘텐츠'로 끝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품의 핵심 키워드를 추출하여 이를 바탕으로 브랜드의 소구점과 스토리를 접목한 콘텐츠를 제작해야합니다
▶ SNS 및 인플루언서 활용
SNS는 특히 바이럴 마케팅의 중요한 매체인데요
특히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와 같은 비주얼 중심 플랫폼을 활용하면 콘텐츠가 빠르게 퍼질 수 있고
타겟층과 맞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광고를 진행한다면 파급력이 급격히 커질 수 있는 전략입니다
▶ 맘카페
맘카페는 3050대 여성들이 활발히 활동하는 온라인 커뮤니티로 강력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실용적이고 신뢰도가 높은 정보가 중요하기 때문에 제품의 실제 사용 후기나 일상에서의 유용성을 강조하는 콘텐츠가 효과적입니다
2. 바이럴 마케팅 실천 전략
▶ 타겟층에 맞는 콘텐츠 제작
▶다양한 채널 활용
▶고객의 자발적 참여 유도
▶가치 있는 정보 전달
바이럴 마케팅은 신뢰를 쌓고 사람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는 것이 핵심이기 때문에 타겟층 분석, 전략, 채널 활용이 필요합니다 이 같은 전략을 통해 성과를 높이고 싶다면 아래 번호로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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