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품업종 B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김가경
작성일 2025.01.08
조회수 151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EC업종 중 유아용품 업종 B사의

메타광고 운영 방법과 어떤  개선점을 도출해 보완했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해당 유아용품업종 B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 매출액 증대

매체 : 메타

월 예산 : 월 200만원/ 일 6만원

기타 사항

: 주력제품은 아기띠

: 자사몰과 스마트스토어가 있으며 메타광고 랜딩 URL은 스마트스토어로 진행 중




운영 방법

1.  스마트스토어를 활용한 메타 광고로, 사전에 킵그로우 설치를 통해 전환 측정 가능하도록 조치

2.  주 KPI인 매출액 증대를 위해, 메타 캠페인인 만큼 다음과 같은 단계로 캠페인 진행


1주차 : 전환/수동 캠페인 + 전환이벤트 : 장바구니담기

- 타깃 (총 2개)

*논타깃 : 여성남성/20~65+

*관심사(육아) :여성남성/25~55

- CPA 감소 목적으로 전환이벤트를 장바구니담기로 설정하였으나, 효율이 미미하여 해당 캠페인은 빠르게 OFF 조치

- 총 3건의 전환 발생




2주차 : 전환/수동 + 전환이벤트 + 구매

- 이전 캠페인 운영에서 전환과 클릭이 발생한 소재를 파악하여, 소재와 노출위치 필터링 진행 

지출금액이 8달러(약 1.0만원) 이상이 났으나, 노출,클릭면에서 유효하지 않은 소재의 경우에는 OFF

 조치

- 총 3건의 전환 발생




추후 운영 방안

1. 전환당 비용을 낮추기 위해 일예산 조정/ 광고 소재 필터링/ 타깃 범위 조정하여 더 적합한 잠재고객을 파악하여 CPA  감소에 주력

2. 고효율 소재 파악 및 빠른 소재 필터링


1주차 CPA :  $60 (약 8.7만원) - 구매 2 / 광고비: $120

2주차 CPA : $121(약17만원) - 구매 2 /  광고비:  $242

3주차 CPA : $65(약 9.0만원) - 일예산 1.0 감소/ 구매 3/ 광고비:  $195



광고 운영 이전/이후 성과가 많이 개선되어 광고주께서도 만족하고 계시며,

목표하는 구매전환 성과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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