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품업종 B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EC업종 중 유아용품 업종 B사의
메타광고 운영 방법과 어떤 개선점을 도출해 보완했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해당 유아용품업종 B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 매출액 증대
매체 : 메타
월 예산 : 월 200만원/ 일 6만원
기타 사항
: 주력제품은 아기띠
: 자사몰과 스마트스토어가 있으며 메타광고 랜딩 URL은 스마트스토어로 진행 중
운영 방법
1. 스마트스토어를 활용한 메타 광고로, 사전에 킵그로우 설치를 통해 전환 측정 가능하도록 조치
2. 주 KPI인 매출액 증대를 위해, 메타 캠페인인 만큼 다음과 같은 단계로 캠페인 진행
1주차 : 전환/수동 캠페인 + 전환이벤트 : 장바구니담기
- 타깃 (총 2개)
*논타깃 : 여성남성/20~65+
*관심사(육아) :여성남성/25~55
- CPA 감소 목적으로 전환이벤트를 장바구니담기로 설정하였으나, 효율이 미미하여 해당 캠페인은 빠르게 OFF 조치
- 총 3건의 전환 발생
2주차 : 전환/수동 + 전환이벤트 + 구매
- 이전 캠페인 운영에서 전환과 클릭이 발생한 소재를 파악하여, 소재와 노출위치 필터링 진행
- 지출금액이 8달러(약 1.0만원) 이상이 났으나, 노출,클릭면에서 유효하지 않은 소재의 경우에는 OFF
조치
- 총 3건의 전환 발생
추후 운영 방안
1. 전환당 비용을 낮추기 위해 일예산 조정/ 광고 소재 필터링/ 타깃 범위 조정하여 더 적합한 잠재고객을 파악하여 CPA 감소에 주력
2. 고효율 소재 파악 및 빠른 소재 필터링
1주차 CPA : $60 (약 8.7만원) - 구매 2 / 광고비: $120
2주차 CPA : $121(약17만원) - 구매 2 / 광고비: $242
3주차 CPA : $65(약 9.0만원) - 일예산 1.0 감소/ 구매 3/ 광고비: $195
광고 운영 이전/이후 성과가 많이 개선되어 광고주께서도 만족하고 계시며,
목표하는 구매전환 성과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