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업종 W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사례
작성자 김가경
작성일 2025.01.15
조회수 116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EC업종 중 의류업종 W사의
네이버쇼핑검색 운영 방법과 어떤 개선점을 도출하여 보완했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해당 의류업종 W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 매출액 증대
매체 : 네이버쇼핑검색
예산 : 일 5만원
기타사항 : 의류업종의 경우, 시즌성이 뚜렷하여 의류업종 구매 사이클 파악 중요
문제점
1. 각 제품별마다 특징/계절성이 다름에도 불구하고, 그룹 분리가 되어 있지 않은 상황
2. 이 경우, 전환 키워드 파악이 어려워 광고 성과 측정하기가 어려움
개선점 및 조치사항
1. 제품별 특징을 고려하여 캠페인 분리
2. 키워드(검색어) 별 전환을 파악하기 위해, 키워드 경쟁도에 따라 분류하여 활용 키워드 상품명에 적용. 또한 기존 상품명에서 전환 발생 가능성이 있으므로, 벌크 형태로 묶어 파악
3. 세팅 후, 발생한 전환 키워드를 파악하여, 추후 보완 세팅 시 활용 예정
광고 운영 이전/이후 성과가 많이 개선되어 광고주께서도 만족하고 계시며,
목표하는 구매전환 성과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