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DB업종 H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사례

작성자 김가경
작성일 2025.01.22
조회수 107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DB업종 중 온라인강의 H사의

네이버파워링크운영 방법과 어떤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보완했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해당 온라인강의 H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 자사 무료 배포 자료 다운로드 유저수 증대, 온라인 문의DB 증대

매체 : 네이버 파워링크

예산 : 일 5만원



문제점

1. 프리미엄로그분석이 설치되어있지 않아 정확한 측정값을 파악하기 어려워 광고 효율 파악하기 어려운 상

2. 다른 온라인강의업체에 비해 확장소재 활용이 부족한 상황으로 낮은 클릭률의 원인
 (예: 크몽/클래스101/콜로소)


개선점 및 조치사항

1. 전환을 파악하고자 하는 버튼에 설치 진행 중 --> PDF 다운로드 버튼


2. 적절한 확장소재 활용으로 많은 클릭 유도

- 서브링크

- 이미지

- 홍보 문구

- 등


3. 반응형 소재 활용으로 최적화된 광고를 노출하여 유효 클릭 유도하여, 클릭률 개선 목표



광고 운영 이전/이후 성과가 많이 개선되어 광고주께서도 만족하고 계시며,

목표하는 구매전환 성과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akyeong@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