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얼리업종 N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사례
작성자 김가경
작성일 2025.02.05
조회수 150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EC업종 중 쥬얼리업종 N사의
네이버쇼핑검색 운영 방법과 어떤 개선점을 도출하여 보완했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해당 쥬얼리업종 N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 매출액 증대
매체 : 네이버쇼핑검색
예산 : 일 10만원
기타사항 : 랩다이아몬드를 가공해 주문제작 형태로 판매하는 업체로, 상당히 객단가가 높은 제품
문제점
1. 쇼핑검색광고 이력이 없어 이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없는 상황
2. 객단가가 높기 때문에, 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전략 구성 필요
3. 라이브 이후 3일간 모니터링 결과, 예산이 오전 중 조기 소진
개선점 및 조치사항
1. 오전 중 예산 조기 소진 해결하기 위해, 제외키워드 설정
- 제외 키워드 설정 기준은, 30일 데이터를 확인하여, 클릭수 多+ 총비용 多 이면서 직접 전환율이 없는 경우의 키워드는 제외 설정
- 메인키워드 제외키워드 설정
2. 광고비 누수 방지 목적으로, 매체 지면 관리
- 해당 브랜드의 경우, MO 상 클릭수가 높기 때문에, MO 상에서만 노출될 수 있도록 조치
3. 세팅 후, 세부키워드 그룹에서 전환 발생. 따라서 전환이 발생한 키워드를 파악하여 추후 보완 세팅 시 활용 예정
광고 운영 이전/이후 성과가 많이 개선되어 광고주께서도 만족하고 계시며,
목표하는 구매전환 성과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