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얼리업종 N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사례

작성자 김가경
작성일 2025.02.05
조회수 150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EC업종 중 쥬얼리업종 N사의

네이버쇼핑검색 운영 방법과 어떤  개선점을 도출하여 보완했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해당 쥬얼리업종 N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 매출액 증대

매체 : 네이버쇼핑검색

예산 : 일 10만원

기타사항 :  랩다이아몬드를 가공해 주문제작 형태로 판매하는 업체로, 상당히 객단가가 높은 제품



문제점

1.  쇼핑검색광고 이력이 없어 이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없는 상황

2. 객단가가 높기 때문에, 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전략 구성 필요

3. 라이브 이후 3일간 모니터링 결과, 예산이 오전 중 조기 소진 



개선점 및 조치사항 


1. 오전 중 예산 조기 소진 해결하기 위해, 제외키워드 설정

- 제외 키워드 설정 기준은, 30일 데이터를 확인하여, 클릭수 多+ 총비용 多 이면서 직접 전환율이 없는 경우의 키워드는 제외 설정

- 메인키워드 제외키워드 설정 




2. 광고비 누수 방지 목적으로, 매체 지면 관리

- 해당 브랜드의 경우, MO 상 클릭수가 높기 때문에, MO 상에서만 노출될 수 있도록 조치




3. 세팅 후, 세부키워드 그룹에서 전환 발생. 따라서 전환이 발생한 키워드를 파악하여 추후 보완 세팅 시 활용 예정





광고 운영 이전/이후 성과가 많이 개선되어 광고주께서도 만족하고 계시며,

목표하는 구매전환 성과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akyeong@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