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업종 W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사례

작성자 김가경
작성일 2025.02.19
조회수 84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건기식업종 W사의

메타 운영 방법과 어떤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보완했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해당 건기식업종  W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 매출증대

매체 : 메타

예산 : 월 500만원


문제점

1. 광고비 누수

-  모든 플랫폼과 지면을 노출시켜 광고비 누수



2. 주로 트래픽 캠페인과 인지도 캠페인 사용

- 매출증대라는 KPI와는 부합하지 않는 캠페인을 多활용 중



개선점 및 조치사항

1. 광고 목적에 맞는 전환 캠페인 위주로 예산을 집중하여 운영 중 


2. 광고 세트 단위로 제품별 구분과 광고세트에 예산 설정하여 성과 모니터링

- 추후 성과 제품 및 베스트제품 발굴 시, 따로 캠페인 분리하여 정확하게 성과 파악 예정



3. 건기식 업종 특성 상, 광고계정 정지 이슈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일반페이지 생성하여 활용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akyeong@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