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품업종 B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사례

작성자 김가경
작성일 2025.02.26
조회수 69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유아용품업종 B사의

메타 운영 방법과 어떤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보완했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해당 유아용품업종 B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 매출증대

매체 : 메타

예산 : 월 200만원



문제점

1. 스마트스토어 랜딩으로 메타 내 전환을  파악하기 위해서 유료솔루션 설치가 필요한 상황


2.  기존 메타 이력이 없어, 데이터를 확보하는 부분이 필요



개선점

1. 단순히 킵그로우 서비스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유실 데이터가 있는지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각 링크마다 nt코드를 달아서 스마트스토어센터 내에서 정확하게 파악 중




2. 운영 후 1달이 지나자마자 구매전환이 갑자기 감소하여, 이는 모수가 고이고 있을 것으로 예상하여 기존에 전환 캠페인만 사용하던 부분을 트래픽캠페인도 함께 병행하여 사용하기 시작



3. 객단가가 높은 제품으로 광고주측에서 전환당 비용 평균 5.0원 유지 희망. 해당 목표 달성을 위해 전환당 비용의 꾸준한 관리

  • 12월 4주차 → 1.6만원 전환 2건

  • 12월 5주차 → 8천원 / 전환 3건

  • 1월 1주차 → 1.1만원 / 전환 3건

  • 1월 2주차 → 3.5만원 / 전환 8건

  • 1월 3주차 → 5.6만원 / 전환 6건

  • 1월 4주차 → 350원 / 전환 1건

  • 2월 1주차 → 1.4만원 / 전환 2건

  • 2월 2주차 → 1.2만원 / 전환 3건



광고 운영 이전/이후 성과가 많이 개선되어 광고주께서도 만족하고 계시며,

목표하는 구매전환 성과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akyeong@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