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 클릭만 유도하지 말고 고객을 사로잡아라!
마케팅을 처음 접하는 분들
그리고 광고를 시작하려고 하시는 광고주님들께
대표 마케팅 용어인‘파워링크’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단순히 개념 뿐만 아니라 파워링크의 구성 요소와 파워링크를 똑똑하게 광고에 활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Q.
네이버 파워 링크란?
A.
(마케팅 용어) 검색 결과의 상단에 텍스트 광고 형식으로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예: 상품명, 브랜드명, 카테고리
등)**을 검색했을 때,
그 키워드에 맞는 광고가 노출됩니다.
(ex_ 독도스킨 -> 화장품-스킨-순한스킨/저자극스킨)
Q. 파워링크 구성요소
①
파워링크 이미지 ②
소재 및 소재 설명 ③
확장소재-추가제목(2) ④
홍보문구 ⑤
서브링크 ⑥
(업종에 따라)가격/전화번호/위치
Q. 매력적인 소재 그리고 랜딩페이지의 중요성
매력적인
소재라고 하면
1.
연관성 : 고객이 자신이 검색한 검색어와 가장 관련이 높은 광고에 관심
2.
고객의 액션 유도 : 주문하기나 리뷰 보기 등 사용자에게 긍정경험 제공
3.
할인이나 무료배송 등 이벤트 강조
**주의할 점
및 렌딩페이지의 중요성**
ð 연관성: 내가 검색한 키워드와 관련 없는
상품이 뜬다면
=>소비자는 실망하게 됩니다
: 따라서 렌딩페이지 역시 중요합니다!
렌딩 페이지를 통해 연관 페이지로 들어가면 이탈률을 낮춰 전환율 즉 구매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Q. PC & 모바일 둘 다 무조건 최상위라구요?
No, 타겟팅의 효율성에 따라 달라진다!!
PC와 모바일을 분리하여 관리하여야 한다!!
(# (첫페이지 기준) PC- 비즈사이트 포함 15위까지 노출/ 모바일- 5위까지 노출)
“오늘 사무실 용품 주문합니다~!(IN 회사)”
=> 사무용품은 PC환경에서 더 많이 검색!
“아 베터리 10%잖아! 보조베터리
사야겠다(IN 지하철)
=> 보조베터리는 모바일에서
더 많이 검색
1.
사용자 행동 차이:
: PC와 모바일에서의 검색 행동과 사용 환경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2. 비용 효율성
: 검색광고는 입찰가도 중요합니다 !모바일 광고는
보통 클릭당 비용이 낮을 수 있고, PC에서는 더 높은 경쟁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목표 달성
: 특정 타겟이나 목표에 맞는 디바이스에서만 집중적으로 광고를 집행함으로써, 더 높은 투자 대비 수익(ROI)를 달성
단순히
노출 수가 많다고 해서 반드시 구매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더욱 중요한 것은 효율적인 광고 운영입니다.
파워링크
광고는 상단 노출을 통해 많은
잠재고객에게 접근할 수 있지만,
그만큼 키워드 선정, 타겟 설정, 광고
문구 최적화 등 전략적인 운영이 필수입니다.
광고
예산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려면 단순 노출이 아닌 전환 중심의 접근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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