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 1등?! 하지만 클릭은...?!네이버 배너광고가 고민이라면!
- 네이버 배너 광고의 목적 상기하기!
- 똑똑한 배너 광고의 성공사례!
먼저 해보는건 어떨까요?
네이버 배너 광고>
보장형 / 성과형 DA
: 네이버에서 진행할 수 있는 배너광고(DA)
Where?
네이버 > 모바일 > 카페
네이버 > 모바일 > 밴드 APP
네이버 > 모바일 > 지식인
네이버 > PC>메인
[모바일]
[PC]
-보장형(노출보장 광고)
: 계약을
통한 기간 내 타임보드, 쇼핑 메인 베너 등에 독점적으로 노출됩니다.
* 고정된
가격(가격대가 높음) / 보장된 노출수
-성과형 : 성과에 따른 과금 방식
: CPC(클릭 당 비용 부담 => 클릭시 비용 부담)/ CPA(*전환 기반=>구매 시 요금 부담)
* 지속적인 성과 관리 필요합니다.
쉽게 성과형, 보장형을 구분하자면
새로 고침할 때마다 광고가 바뀌면 성과형 광고!!
항상 같은 광고가 보이면 보장형 광고!!
- 네이버 배너 광고의 목적 상기하기 !
GFA의 목표는 시너지 리프트 즉, 광고를 보고ð 파워링크, 쇼핑검색, 브랜드 검색으로 이어지는 것을 목표
** 소재 제작이 중요(검수는 있어 너무 자극적이면
안됨.)**
=> A/B테스트를 통해 좋은 소재를 찾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 소재 제작 시반려 당하는 case
: 청소년 유해 표현,
: 타사 비교 표현,
: 과도하게 중복적인 특수문자 사용,
: 전화번호, 주소 사용에 유의하기!
초록우산 X LG전자
협업 캠페인
목적)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한 정기 후원 확대
[네이버 디스플레이광고 참조]
> 아이들을 새싹에 비유 <=> 식목일 연계
> 자연스럽게 브랜드 검색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략적인 배치 및 알맞는 렌딩 페이지!
*초록우산 대표 캐릭터 ‘초뭉이’ 활용
*브랜드 검색으로의 연결 => 후원페이지로의 자연스러운 소비자 흐름 유도
성공적인 배너광고는 단순히 눈에 띄는 디자인이 아니라,
명확한 목적과 전략에서 시작됩니다. 오늘 살펴본 내용들이 효과적인 광고를 기획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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