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 입찰가만 올려놓고 아직도 '광고 탓' 하세요?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김수현 AE입니다.
아직도 입찰가만 높이는 광고 하고 계시나요?
아래 다섯가지만 확인 하셔도 쇼핑 검색 광고 효율이 바뀝니다!
1.상품명 최적화 (SEO + CTR 고려)
• 검색 키워드와의 매칭률이 높아야 광고 성과도 good
• 뷰티 제품명 작성 시: 브랜드명 + 제품명 + 주요 기능성 키워드 + 피부타입/제형 등
Ex) 닥터지 레드블레미쉬 크림 진정 수분크림 민감성 70ml
• CTR(클릭률) 높이기 위해 핵심 기능 강조하는 키워드 삽입
2. 소재 및 이미지 전략
• 대표이미지 뷰티 업종은 비주얼이 생명
: 제품 이미지 + 사용 컷 + 텍스처 컷 조합
제품 용기 잘 보이게, 배경은 심플하게
• 혜택 강조
: "1+1", "무료배송", "할인", "신제품" 같은 배너 추가도 CTR 향상에 효과적
3. 전환율 관리
• 리뷰 수, 평점, 배송속도, 구매자 만족도
→ 광고 효율에 직결
• 스마트스토어 관리도 병행
: 상세페이지 구성, 리뷰 유도, 고객 응대 필수
4. 제외 키워드 설정
: 광고가 원치 않는 검색어에 노출되지 않도록 필터링하는 기능
클릭은 발생하지만 구매 전환 가능성이 낮은 검색어를 차단해 광고 예산 줄이기
5. 데이터 분석 & 최적화
• 광고 성과 지표
: 클릭률(CTR), 전환율(CVR), ROAS, CPC 등 수시 체크
• 성과 좋은 키워드 확대, 효율 낮은 키워드는 중지 or 전략 수정
• A/B 테스트로 이미지나 상품명 수정해 성과 비교도 중요
하지만 효율을 가장 높이는 방법은
세팅부터 관리, 성과까지 맞춤으로 해드릴 수 있는 마케터를 만나는 것입니다.
아래 번호로 연락 주시면 1:1 맞춤 컨설팅 제공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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