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낭비 끝! 제대로 된 메타 캠페인 설정법 공개
메타 광고를 하기로 결정했다면
가장
먼저 하는 것이 캠페인을 만드는 것입니다!
광고의 목적에 따라 캠페인을 달리 설정할
수 있는데요
크게 6가지의 캠페인으로 구성됩니다!
지금부터 6가지의 캠페인의 목적과 특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인지도 캠페인 :
*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 브랜드 인지의 목적으로 주로 사용합니다
* 콘텐츠의 도달 수와 동영상 조회수를 높이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2)트래픽 캠페인 :
*광고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웹사이트, 앱, 인스타 이벤트 등의 랜딩페이지로 연결
시키도록 유도하고(트래픽), 이러한 행동을 지속적으로 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광고 노출합니다!
3)
참여 캠페인 :
*유저들 참여 유도(동영상 조회, 게시물
참여, 페이지 좋아요, 이벤트 응답)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사람들 대상
3)
잠재고객 캠페인 :
* 향후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해 메타 사용자로부터 연락처 정보 수집합니다!
Ex) 무료 강의 수강생 모집합니다!
* 유사 타겟 생성하여 광고를 노출(유사관심사를
가진 사람)
* 양식 유형 세분화 가능
3)
앱 홍보 캠페인 :
: *앱 설치하거나 앱 내 구매나 이벤트 홍보를 하기 위함
4)
매출 캠페인 = 전환 캠페인
*구매 전환을 위해 메타 광고 판매 캠페인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사용자에게
제품을 홍보합니다!
<수동설정 캠페인 vs 어드밴티지 쇼핑 캠페인>
수동 설정 캠페인
: 광고주가 직접 세부적인 타겟팅과 광고 세트를 설정하는 방식
*세밀한 타겟팅이 가능해서 집중 타겟팅이 가능
*광고주의 인사이트 활용한 다양한 테스트 가능
어드밴티지 쇼핑 캠페인(ASC)
: AI를 통해 자동화 타겟팅 하고, 자동적으로
최적화 된다(단일 광고 세트로 운영)
*간편한 설정
*하지만 세부 컨트롤 및 광고주의 인사이트 반영이 어려움
=>처음 전환 광고 시작 시 수동설정을 통해 A/B테스트
진행을 하며 성과를 비교해보고
이를 통해 얻은 데이터를 통해 ASC로 확장 전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메타 캠페인
중 가장 많이 진행 – 트래픽/판매
스마트 스토어나 초기 사업자의 경우 메타 캠페인은 ‘트래픽 캠페인’을 통한
모수 확보 후 전환 캠페인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메타 캠페인 선정에 있어 어려운 점이 있거나, 목적에 따른 타임라인 설정이
필요하다면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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