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트위터) 바이럴 시장 공략법

작성자 유지수
작성일 2025.05.07
조회수 42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유지수 AE 입니다

오늘은 구 '트위터', 현 'X'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트위터 바이럴? 

많이들 진행하고 계시는 카페, 블로그, 인스타그램과 달리

조금 낯설고 어려우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인스타그램과 네이버와 달리

파격적인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는데요.

어떻게 트위터 바이럴을 진행해야 효과적일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X(트위터)의 매체의 특징 

  • 트위터는 다른 플랫폼 중에서도 실시간 소통과 이슈를 기반으로 
  •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여 실시간 트렌드를 직접 만들고
  • 또한 트렌드의 공유가 빠르게 일어나는 플랫폼입니다.

  •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들을 수용하는 성향이 강하고,
  • 알고리즘 시스템을 통해 본인이 관심있던 정보들을 손쉽게 
  • 확인 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  
  • X(트위터) 바이럴 광고의 특징
  • 트위터는 유저의 생각 및 소통 공유가 원활하게 일어나는 곳이기 때문에
  • 정말 작은 생각부터 큰 생각까지 공유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 그렇기 때문에 트위터 바이럴의 경우는 다른 플랫폼보다 
  • 더욱 본인의 이야기를 써 내려가는 것처럼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 또한,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별로 소통이 오가고, 알고리즘이 적용하기 때문에
  • 바이럴을 맡길 때에는 실제로 바이럴을 진행하는 사람이 우리의 업종과 연관성이 있는가?를
  • 꼭 확인해야 할 필요가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답니다.

  • X(트위터) 바이럴 광고 효과 
  • 최근 어려워진 경기 탓에 많은 업장의 점주님들이 어려운 상황에 처한 경우가 많았는데요.

    한 업장의 따님께서 해당 업장을 홍보하여, 많은 바이럴을 타게 되었고 

    당일 매출 1000개를 가볍게 뛰어넘는 화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한 번의 이슈화가 되면 그에 맞는 노출 수와 매출을 보여주는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유행에 민감하고, 트렌드에 발 빠른 만큼 명확한 타겟층을 선정하기 쉬워지는 만큼

    그 타켓층에 맞는 즉각적인 대응들도 중요한게 바로 '트위터 바이럴'인데요.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만큼, 소비자 타겟층이 원하는 즉각적인 대처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트위터가 어떤 매체인지, 어떻게 바이럴를

    진행해면 좋을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트위터 바이럴 혹은 광고 운영에 있어서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세요.


전화번호 : 010-9212-1703

이메일 : jsclaudia@ampm.co.kr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aren2085@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