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콘텐츠 광고와 브랜드 검색광고 알고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광고주님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마케터 여윤구 AE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광고 중 하나인 파워콘텐츠 광고와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콘텐츠 광고
제품 및 서비스 관련 키워드 검색시 작성된 블로그 / 카페 콘텐츠가
네이버 통합 검색 및 다양한 노출 매체에 노출되어 제품 및 서비스와 연관도 높은 정보를 제공하는 광고
특징
검색 키워드와 관련된 네이버 블로그 / 카페 콘텐츠가 있으면 광고진행이 가능
광고 등록과 노출에는 비용이 따로 발생하지 않고, 클릭 시에만 과금
검색 시 블로그 / 카페 콘텐츠가 노출되는 인기글, 주제별 블록과 유사한 UI로 광고가 노출
노출 영역
네이버의 검색 결과 화면과 다양한 사이트에서 노출
' 인기글 ' 영역 또는 ' 브랜드콘텐츠' 영역에 파워콘텐츠가 최대 3개까지 노출 가능
장점
기사·정보형 콘텐츠처럼 보여 광고 거부감이 낮음
뉴스·리뷰 형태로 노출되기 때문에 유입률이 높음
브랜드 가치와 스토리 전달에 효과적이라 브랜드 이미지 강화
정보성 콘텐츠이기 때문에 이탈률 낮음
브랜드검색 광고
사용자가 브랜드명을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 최상단에 브랜드 전용 영역이 노출되는 프리미엄 광고
특징
상품별 다양한 광고소재를 활용해 효과적인 브랜드 이미지 전달이 가능
이미지, 텍스트 , 동영상 등 콘텐츠들을 한곳에 모아 노출함으로써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용가능
광고소재 내 클릭위치에 따라 URL로 설정할 수 있어 세부 카테고리나 주요 상품 페이지로 직접 연결하도록 구성이 가능
노출영역
네이버 PC와 모바일 통합검색 페이지 상단 영역에 브랜드 키워드에 대해 1개 광고가 단독 노출가능
장점
브랜드 키워드 검색시 최상단 전용 영역 확보에 압도적 상단 노출
고급스럽고 정보가 풍부해 브랜드 인지도 강화
공식광고로 인식되어 브랜드 신뢰도 상승
브랜드 검색시 경쟁 광고가 보이지 않게 1위 영역을 선점해 경쟁사 차단 효과
파워콘텐츠 광고와 브랜드 검색광고에 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밑에 전화번호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