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 마케팅은 연애처럼~! 소비자의 마음을 get하는 방법!
마케터 이미지
김대영 마케터
2025-08-05

조회수 : 35

댓글 0

소비자의 마음을 GET하는 6가지 마케팅 전략



1. 공감이 먼저다 – ‘내 얘기 같다는 감정 유발


소비자는 감동보다 공감에 먼저 반응함 

나이, 직업, 고민, 상황 등 세분화된 타깃 설정 필수

 

: “퇴근 후 5, 당신만을 위한 힐링 루틴

 

2. 데이터보다경험을 설계하라브랜드 터치포인트 설계



단순 노출이 아니라 어디서 어떻게 경험하게 하느냐가 관건 

오프라인 행사, 샘플링, 체험형 콘텐츠, 언박싱 등

 

: “무료 체험단을 통한 SNS 자발적 리뷰 유도

 

3. 리얼 후기 + UGC = 신뢰 확보


제품에 대한 진심이 담긴 후기 = 3자의 신뢰 자산 

일반 소비자 +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조합으로 구성

 

: "티 안 나게 예뻐졌다는 말, 다 이 제품 덕분이었어요 (실제 후기 인용)"

 

4. 선택이 아닌참여로 유도하라인터랙티브 콘텐츠



투표, 퀴즈, 챌린지, 댓글 등 참여형 콘텐츠로 전환 

소비자가 브랜드 안으로 들어오게끔 설계

 

: “우리 제품에 어울리는 이름을 지어주세요!” → 상품 제공 + 감정 연결

 

5. 작은 가치를 반복하라일관된 브랜드 메시지



단발성 캠페인이 아닌 일관성 있는 톤 & 미션 유지 

매 순간 소소한좋은 경험이 누적되어 팬이 됨

 

: “지속가능한 일상을 함께 만들어요같은 ESG 기반 메시지 반복

 

6. “팔지 마라, 스며들게 하라” – 컨텐츠 마케팅



직접적인 판매보다 소비자 관심사 기반 콘텐츠로 자연스럽게 유입

메타 광고 -> 트래픽 캠페인을 통한 이미지 각인

 

: 다이어트 제품 → “하루 식단 브이로그”, “운동 루틴 콘텐츠에 자연스럽게 제품 등장

 



 한 줄 정리

 

요즘 소비자는 "누가 제일 좋아?"보다


"나랑 제일 잘 맞는 브랜드가 뭐야?"를 선택합니다.





댓글

0

김대영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dyoung0204@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마케터 소개보기
김대영 마케터
TEL. 02-6049-1170
E-mail. kdyoung0204@ampm.co.kr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