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광고주분들! 마케팅 용어 빠르게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김태완 마케터입니다!
광고마케팅 용어는 죄다 영어로 되어있고 무슨 말인지도 모르겠는 전문용어로 말하니,
무슨 말인지 모르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때문에, 제가 쉽고 짧고 간결하게 알려드리려고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 KPI (Key Performance Indicator [핵심성과지표])
광고의 “목표” 입니다.
수치를 정확히 정한다면 훨씬 좋은 효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유입 되는 방문자 수 = 월 50,000명" 처럼 자세히 설정해야한다.)
2. CPC, CPM, CPA
-CPC (Cost Per Click) = 클릭당 비용
(검색/배너광고에 주로 사용된다.)
-CPM (Click Per Mille) = 1,000회 노출당 비용
(대중적인 노출이 목적일 때 적합하다.)
-CPA (Cost Per Action) = 문의, 장바구니 등의 액션당 비용
(성과가 주 된 목적이기 때문에 성과가 없으면 비용을 지불하지 않는다.)
3. CTR. CVR
-CTR (Click Through Rate) 클릭률 = 클릭수 / 노출수
(고로 CTR은 광고의 흥미도를 측정 할 수 있다.)
-CVR (Conversion Rate) 전환율 = 전환수 / 방문수
(고로 랜딩페이지에서의 전환성과를 측정할 수 있다.)
*노출(Exposure) : 사용자가 특정 광고나 콘텐츠를
본 횟수.
*전환(Conversion) : 사용자가 특정 목표
행동을 하는 것. (상품구매, 회원가입, 앱 다운로드 등)
4. ROAS, ROI
ROAS (Return On Ad Spend) 광고비 대비 수익 = (광고매출 / 광고비용) X 100%
(광고 자체의 효율성을 알아 볼 수 있는 지표이다.)
ROI
(Return On Investment) 투자 수익률 = (순이익 / 총 투자비용) X 100%
(총 수입을 알아 볼 수 있는 지표이다.)
이렇게 가장 기초적인 용어를 알아보았는데요,
광고를 시작하려는 광고주 분들께서는 제
글을 한번 보시고 시작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어려우시다면 저에게 연락 주시면 됩니다.
다른 글 보기 ↓↓↓
광고주님과 늘 함께하는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