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광고의 효과가 뭔데?

작성자 김태완
작성일 2025.04.09
조회수 108

안녕하세요~ 김태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배너광고(DA)의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네이버 검색 칸, 네이버의 다양한 플랫폼에 뜨는 것이 배너광고입니다.

 

이러한 배너광고, 한번쯤은 보셨을겁니다!

배너광고의 효과는 무엇이길래 다들 이 배너광고를 하는 것일까요?

 

배너광고의 주요 효과로는


1.  브랜드 인지도 향상: 네이버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검색 포털이기 때문에, 네이버 배너 광고는 다양한 사용자에게 브랜드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브랜드 인지도를 빠르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2.  타겟팅 기능: 네이버 배너 광고는 특정 사용자 집단을 타겟으로 할 수 있어, 관심 있는 사용자에게 광고를 집중적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의 검색 기록, 방문 사이트, 관심사를 기반으로 광고를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3.  트래픽 유입: 배너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가 해당 광고주 사이트로 유입될 수 있기 때문에, 웹사이트 방문자 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제품 판매나 서비스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다양한 광고 형식: 네이버 배너 광고는 다양한 크기와 형식(이미지, 애니메이션, 동영상 등)으로 제공되므로, 광고주가 원하는 스타일과 목적에 맞게 광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5.  효율적인 예산 관리: 배너 광고는 클릭당 비용(CPC) 또는 노출당 비용(CPM) 형태로 예산을 설정할 수 있어, 광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광고 성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조정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6.  신뢰성 높은 플랫폼: 네이버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포털 사이트 중 하나이기 때문에, 네이버 배너 광고는 상대적으로 높은 신뢰도를 가지고 있어 사용자들이 광고를 신뢰하고 클릭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때문에, 검색광고나 장소, 스마트 스토어만큼 이 배너광고도 중요하다고 생각되는데요,

유입은 언제 어디서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여러 시도를 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더욱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다음시간에 돌아오겠습니다.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초보 광고주분들 주목! 마케팅 용어 빠르게 알려드립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기초부터 알아보자!

브랜드 마케팅, 이렇게 해보자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im9986@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