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와 EC에 관하여...

작성자 김태완
작성일 2025.04.14
조회수 41

 

안녕하세요 김태완 마케터 입니다!

오늘, DB광고와 EC광고의 차이에 대해

샅샅이 분석해드리겠습니다.

 

DB(Database)광고란? 말 그대로 고객 정보를 수집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광고입니다.

잠재고객의 연락처, 이메일, 나이, 관심사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시) “무료 견적 받아보기버튼 클릭 -> 이름/연락처 입력 -> 광고주에게 DB전달

목적) 추후 전화 마케팅, 문자, 이메일 등으로 재접촉

업종) 보험, 교육, 병원, 부동산 등 상담이 필요한 업종

 

EC(E-Commerce)광고란? 제품을 직접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광고입니다.

광고를 보고 상품페이지로 이동한 고객이 즉시

결제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예시) 인스타그램에서 봤던 화장품 광고-> 쇼핑몰로 바로 연결-> 구매

목적) 즉시 매출 발생

업종) 패션, 뷰티, 생활용품, 식품 등 판매 중심의 업종

 

*요약*

항목

DB광고

EC광고

목적

고객 정보 수집

상품 판매

방식

상담/문의 유도

즉시 결제 유도

활용

후속 상담/영업

바로 매출 발생

업종

서비스 중심

제품 중심

예시

보험 견적 신청, 학원 상담

쇼핑몰 구매, 화장품 광고

 

각 광고에 적합한 플랫폼도 알려드리겠습니다.

 

1.   DB광고

Ø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Ø 메타 광고

Ø DA광고

2.   EC광고

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광고

Ø 쿠팡 광고

Ø 카카오 광고

 

등이 잘 어울리는 플랫폼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광고나 업종을 선택하던 광고는 필수 요소입니다.

마케터와 광고주의 호흡이 잘 맞는다면,

더욱 더 좋은 효율과 성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브랜드 마케팅, 이렇게 해보자

네이버 검색광고, 어떤 전략이 좋을까?

!초보 광고주분들 주목! 마케팅 용어 빠르게 알려드립니다!

배너광고의 효과가 뭔데?

바이럴광고 잘한다고 소문나는 법

메타광고가 어렵다구요? 왜요?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im9986@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