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와 EC에 관하여...
안녕하세요 김태완 마케터 입니다!
오늘, DB광고와 EC광고의 차이에 대해
샅샅이 분석해드리겠습니다.
DB(Database)광고란? 말 그대로 고객 정보를 수집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광고입니다.
잠재고객의 연락처, 이메일, 나이, 관심사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시) “무료 견적 받아보기” 버튼 클릭 -> 이름/연락처 입력 -> 광고주에게 DB전달
목적) 추후 전화 마케팅,
문자, 이메일 등으로 재접촉
업종) 보험, 교육, 병원, 부동산 등 상담이 필요한 업종
EC(E-Commerce)광고란? 제품을 직접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광고입니다.
광고를 보고 상품페이지로 이동한 고객이 즉시
결제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예시) 인스타그램에서 봤던 화장품 광고-> 쇼핑몰로 바로 연결-> 구매
목적) 즉시 매출 발생
업종) 패션, 뷰티, 생활용품, 식품 등 판매 중심의 업종
*요약*
항목 |
DB광고 |
EC광고 |
목적 |
고객 정보 수집 |
상품 판매 |
방식 |
상담/문의 유도 |
즉시 결제 유도 |
활용 |
후속 상담/영업 |
바로 매출 발생 |
업종 |
서비스 중심 |
제품 중심 |
예시 |
보험 견적 신청, 학원 상담 |
쇼핑몰 구매, 화장품 광고 |
각 광고에 적합한 플랫폼도 알려드리겠습니다.
1. DB광고
Ø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Ø 메타 광고
Ø DA광고
2. EC광고
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광고
Ø 쿠팡 광고
Ø 카카오 광고
등이 잘 어울리는 플랫폼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광고나 업종을 선택하던 광고는 필수 요소입니다.
마케터와 광고주의 호흡이 잘 맞는다면,
더욱 더 좋은 효율과 성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초보 광고주분들 주목! 마케팅 용어 빠르게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