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Ads 자동입찰 P-max, 관심사 맞춤형 퍼포먼스 맥스 전략

작성자 양재현
작성일 2025.06.30
조회수 70

구글 Ads의 퍼포먼스 맥스(Performance Max) 캠페인은

AI가 타겟 설정부터 입찰 전략, 광고 노출 위치까지 자동으로 판단해 운영하는 통합형 광고 시스템입니다.


특히 관심사 기반의 타겟팅과 자동 입찰이 결합되며,

최소한의 설정만으로 최대한의 성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퍼포먼스 맥스는 검색, 유튜브, 디스플레이, 쇼핑, Gmail까지

구글의 다양한 광고 지면을 하나의 캠페인으로 통합되어있습니다.


캠페인 목표(예: 구매 전환 또는 리드 수집), 예산, 상품 피드,

텍스트 및 이미지 소재만 입력하면 될 정도로 간편합니다.


이후 AI가 사용자의 검색 행동과 웹사이트 이용 패턴,

관심사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최적의 시간과 채널에 광고를 노출하고 있으며,

핵심은 자동 입찰 전략입니다.



AI는 각 광고주 예산 내에서 가장 높은 전환 가능성을 보이는 사용자에게

입찰가를 조절해 광고를 노출시키며, 전환당 비용(CPA)이나 광고 수익률(ROAS)을 기준으로

실시간 조정을 반복합니다.


즉, 사람의 개입 없이도 수익 중심의 광고 전략이 실행이 가능하죠



무엇보다 퍼포먼스 맥스는 신규 고객 발굴에 강점을 가진다.


기존 캠페인이 리타겟팅 중심이었다면, 퍼포먼스 맥스는 유사 고객과 행동 기반 예측을 통해

새로운 전환 가능 고객을 자동으로 찾아낼 수 있습니다.


때문에 B2C뿐 아니라 퍼널 초기 단계가 중요한 B2B, 서비스 업계에서도

적극적으로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결국 퍼포먼스 맥스(P-max)는 “무엇을 보여줄 것인가”보다

“어떤 목표를 달성하고 싶은가”를 묻는 광고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설정은 단순하지만, AI가 알아서 복잡한 구조를 최적화하며 성과를 끌어올리며, 

구글 광고의 다음 단계는, 사람이 전략을 짜고 AI가 실전에서 움직이는 협업 구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처럼 AI를 활용할 줄 아는 마케터가 살아남을 것이고,

마케터의 좋은 질문들과 전략을 통해 시뮬레이션하여 진행 시

폭발적인 성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Ads의 자동입찰 P-max 관련해서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하단의 내선번호로 연락주실 시 컨설팅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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힌트 : 해야하는 일이지만, 계속 미루는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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