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의류판매업종 O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김태완
작성일 2025.07.16
조회수 4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김태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남성의류판매업종 O사의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R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광고주정보
- 광고 KPI: ROAS 150% 이상 및 유입량 증대
- 운영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GFA
- 월 예산: 100만원
■집행 전 문제점
- 파워링크의 경우 PC/모바일 디바이스 분류하여 운영 중이나, 효율은 나오지 않던 상황
- 쇼핑검색의 경우 너무 많은 상품을 켜두어 상품 관리 부족 및 광고비 누수 발생
- 연령대, 성별을 설정하지 않아 광고 효율이 나오지 않던 상황
■집행 후 개선점
- 성과가 있던 파워링크 광고그룹만 켜두고 키워드 신규 설정하여 필요한 노출만 될 수 있도록 변경
- 주력상품만 켜두어 예산 재분배 및 타겟팅 변경
- 상품명과 노출용 상품명 다르게 설정
■추가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항
- GFA 카탈로그 광고 및 애드부스트, 인지도, 웹사이트 캠페인 추가 운영하며 전환 수 증대 중
- 하루 예산은 3만원이지만 모두 소진되지 않고 있어 추가 분석 중
- 상품 상세페이지 타사와 비교하여 업데이트 요청 및 스마트스토어 공지사항 등록
- 메타 매체 추가 제안 했지만 아직 시작할 여력이 없는 상황
이상으로 문제점 및 개선사례 도출로 성과를 내 KPI인
ROAS 150%이상과 유입량 증대를 하여 성과 개선사례로 돌아오겠습니다.
광고퍼포먼스 1본부 2팀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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