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업종 N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김태완
작성일 2025.07.23
조회수 5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김태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업종 N사의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N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광고주정보
- 광고 KPI: ROAS 400% 이상 및 상품판매 증대
- 운영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GFA
- 월 예산: 1,000만원
■집행 전 문제점
- 쇼핑검색의 경우 뚜렷한 기준 없이 캠페인을 켜두어 광고 관리 부족 및 광고비 누수 발생
- 노출 제한 매체를 설정하지 않아 의미 없는 지면에 노출이 되고 있던 상황
- 제외검색어 또한 설정하지 않았던 상황
■집행 후 개선점
- 성과가 있던 쇼핑검색 광고그룹만 켜두고 소재 새로 등록
- 주력상품별 제외 검색어 설정
■추가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항
- GFA 인지도 및 트래픽 캠페인 추가 운영하며 전환 수 증대 중
- 하루 예산 검색광고 10만원, GFA 25만원으로 운영 중
- 메타 매체 추가 제안 했지만 아직 시작할 여력이 없는 상황
- 신규 상품 런칭을 위하여 시장 분석 중
이상으로 문제점 및 개선사례 도출로 성과를 내 KPI인
ROAS 400%이상과 상품판매 증대를 하여 다음번엔 성과 개선사례로 돌아오겠습니다.
광고퍼포먼스 1본부 2팀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