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 파워링크 추천 업종
- 교육 / 금융 / B2B / 컨설팅 서비스 / 구독형 모델
>> 쇼핑검색은 단순 클릭으로 끝날 수 있기에, 비효율적이고 파워링크는 스토리텔링이 가능합니다.
3. 쇼핑검색의 광고 목적과 전략
쇼핑검색은 쇼핑몰의 상품 판매를 늘리고 싶은 분, 쇼핑몰 상훔형, 카탈로그형, 쇼핑 브랜드형
을 활용하여 제품을 홍보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4. 쇼핑검색 추천 업종
- 생활용품 / 식품 / 뷰티 / 패션
>> 가격을 직접 비교하고 상품의 후킹성을 추가하여 홍보가 가능하기에 전환 유도에 유리합니다.
5. 실전 전략
사실 두 가지의 경우를 병행하여 운영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가격 경쟁이 심하지 않으면서도 제품의 특장점을 잘 보여줘야 하는 경우,
파워링크와 쇼핑검색을 병행하여 테스트 구좌로 비교 분석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EC업종은 쇼핑검색, DB업종은 파워링크라고 보시면 됩니다.
요약
하지만 아무리 이렇게 상황별 매체를 알았다고 해도,
운영 / 관리를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그렇기에 일을 잘하는 마케터가 필요한 것입니다 (Ex: 김태완 마케터)
광고 성과가 안 나올 때, 가장 먼저 점검할 건
“우리 업종에 맞는 매체를 선택했는가?” 입니다.
아무리 좋은 문구도, 쇼핑검색 유저에겐 눈에 안 들어올 수 있고
아무리 매력적인 이미지도, 정보를 찾는 유저에겐 클릭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온라인 광고는 업종과 소비자의 검색 심리를 이해하고,
그에 맞는 지면을 선택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궁금하신 부분이나 도움이 필요하다면 저 김태완 마케터에게 문의해주세요!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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