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패, 트로피 업종 R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김태완 마케터
2025-08-06
조회수 : 28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김태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상패, 트로피 업종 R사의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R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광고주정보
- 광고 KPI: ROAS 150% 이상 및 유입량 증대
- 운영 매체: 네이버 SA, GFA
- 월 예산: SA 300만원, GFA 90만원
■집행 전 문제점
- GFA의 경우,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과 애드부스트 쇼핑 켐페인을 진행중이지만 그렇다할 성과가 나오지 않는 상황
- 쇼핑검색의 경우 주력상품을 분류하였지만 성과는 나오지 않는 상황
- 높은 입찰가로 인해 입찰가 조정에 어려움 존재
■집행 후 개선점
- 주력상품 삭제 후 재설정
- GFA 캠페인 비효율 소재 OFF, 잠재고객 설정
- 상품명과 노출용 상품명 타사와 비교 후 다르게 벤치마킹
■추가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항
- GFA 하루 예산은 3만원이지만 모두 소진되지 않고 있어 추가 분석 중
- 상품 상세페이지 타사와 비교하여 업데이트 요청 및 스마트스토어 공지사항 등록 (진행중)
- 바이럴(구매평) 작업 제안
이상으로 문제점 및 개선사례 도출로 성과를 내 KPI인
ROAS 150%이상과 유입량 증대를 하여 성과 개선사례로 돌아오겠습니다.
광고퍼포먼스 1본부 2팀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김태완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