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판매업종 N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김태완 마케터
2025-08-13
조회수 : 50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김태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식음료판매업종 N사의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N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광고주정보
- 광고 KPI: ROAS 500% 이상 및 유입량 증대
- 운영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GFA, META
- 월 예산: 300만원
■집행 전 문제점
- 파워링크의 경우 겅과가 나오지 않던 그룹을 방치하여 15만원 가량 광고비의 누수가 있던 상황
- 쇼핑검색의 경우 소재 연동 제한이 걸려 제대로 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던 상황
- 연령대, 성별을 설정하지 않아 광고 효율이 나오지 않던 상황
■집행 후 개선점
- 성과가 있던 파워링크 광고그룹만 켜두고 예산 집중 및 키워드 신규 설정하여 필요한 노출만 될 수 있도록 변경
- 주력상품만 켜두어 예산 재분배 및 타겟팅 변경
- 소재 연동 제한 확인하여 변경
■추가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항
- 신제품 출시로 GFA와 메타 병행하여 진행 중
- 광고 KPI 500% 달성을 위해 집중관리 중
- 기존 제품인 다이어트 보조식품 또한 판매량 증대를 위해 프로모션 진행 중
이상으로 문제점 및 개선사례 도출로 성과를 내 KPI인
ROAS 500%이상과 판매량 증대를 하여 성과 개선사례로 꼭 돌아오겠습니다.
광고퍼포먼스 1본부 2팀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김태완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