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잡화판매업종 K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김태완 마케터
2025-08-20
조회수 : 83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김태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남성의류판매업종 K사의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K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광고주정보
- 광고 KPI: ROAS 300% 이상
- 운영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 월 예산: 300만원
■집행 전 문제점
- 파워링크의 경우 주력 상품의 PC/모바일 디바이스 분류도 되어있지 않고, 효율 나오지 않던 상황
- 쇼핑검색의 경우 너무 많은 그룹과 상품, 기준을 알 수 없는 그룹명 등 광고 관리 부족 및 광고비 누수 발생
- 연령대, 성별을 설정하지 않아 광고 효율이 나오지 않던 상황
■집행 후 개선점
- 연령대 설정 및 성별 설정하여 유의미한 노출을 할 수 있도록 변경
- 5월~8월간 성과 없던 광고그룹 OFF로 변경
■추가 문제점 및 제안 사항
- GFA 매체 진행 추가 제안
- 일예산을 아직까지 설정하지 못하여 적정금액 선정 중
- 상품 상세페이지 타사와 비교하여 업데이트 요청 및 스마트스토어 공지사항 등록 제안
이상으로 문제점 및 개선사례 도출로 성과를 내 KPI인
ROAS 300%이상을 달성하여 성과 개선사례로 돌아오겠습니다.
광고퍼포먼스 1본부 2팀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김태완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