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글로벌 퍼포먼스본부 8월 본부활동
마케터 이미지
김태완 마케터
2025-08-22

조회수 : 84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2팀 김태완입니다!


제가 속해있는 퍼포먼스 본부는 마케터마다 다양한 경험 및 사례들을 공유하고,

광고주분들의 성과 개선에 힘광고주분들의 성과 개선에 힘쓰고 있습니다!

그 중 역량강화 증진을 목적으로 매 월마다 '본부활동' 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활동을 통해서  인사이트를 얻고,

광고주의 성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전략을 세우고 제안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금월 진행한 본부활동 내용에 대해 정리하여 말씀 드리겠습니다. 


이번에 말씀 드릴 업종은 3개이며, 

해당 업종에 대한 운영 사례 및 성과와 이에 따른 전략에 대해서도 말씀 드리겠습니다!!



1. 가구업종


해당 업종은 네이버 SA, GFA 두 매체를 사용중이었고, 예산은 월 400만원이었으며,

KPI는 전체적인 ROAS의 증대였습니다!

해당 업종을 담당하시는 마케터님의 개선점으로는 위에 보이시는 이미지와 같이


1. PC/MO 디바이스 분류

2. 노출 매체 중 전환이 발생하지 않은 지면은 OFF처리

3. 주력 제품별로 그룹 분리를 진행

4. 노출명과 제외검색어를 설정하고, 브랜드 키워드를 통한 전환은 벌크 그룹에서만 발생하도록 세팅

5. 성과 부진 캠페인은 OFF 처리하고 애드부스트와 카탈로그에 예산을 집중하였습니다.


추가로, 똑같은 디자인의 제품이지만, 색상별로 구분이 어려워

상품 노출명을 변경하며 새로운 소구점을 찾아냈습니다!


이러한 성과 개선의 핵심은, 노출 지면별 광고그룹 분리를 하는 것이 아닌
주력상품별 광고 그룹을 분리하는 것입니다!
또한 GFA 캠페인 중 성과가 없는 캠페인은 과감하게 OFF 처리 후 애드부스트와 카탈로그에 예산을 집중하였습니다!




이렇게 마케터님은 기존 운영에 대한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당 문제점 정확하게 개선하여 운영 중에 계십니다.


2. 건기식 업종


해당 업종은 네이버 SA 단일로만 운영중이고, 예산은 100만원이었고,

마케팅 KPI는 전환 매출액 증대 및 ROAS 개선, 자사제품 구매전환 증대였습니다!




해당 업종을 담당하시는 마케터님의 개선점으로는 위에 보이시는 이미지와 같이


1. PC/MO 디바이스 분류 및 비율 재조정

2. 파워링크 예산 축소 후 쇼핑검색광고 예산 비중 UP

3. 모든 지역으로 노출되고 있던 광고 지면, 지역 제외 등록 (불필요한 노출 방지)

4. 광고주와의 협의 후 주력 상품 선정 및 주력상품에 대한 캠페인과 벌크 캠페인 분리 운영을 하였습니다.


추가로, 제품을 납품하여 판매하는 업체였는데, 납품업체가 브랜드검색광고를 진행하게 되어서

검색량과 판매량이 줄었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었지만 파워링크의 예산은 축소하고
쇼핑검색 예산에만 비중을 올리며 불필요한 광고비 누수를 막았습니다.




이렇게 마케터님은 기존 운영에 대한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당 문제점 정확하게 개선하여 성과는

ROAS 856%에서 2,873%

전환수 43개에서 416개 달성

CTR 0.05%에서 0.56% 달성을 하여 함께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3. 건기식 업종


해당 업종도 네이버 SA 단일로만 운영중이고, 예산은 200만원,

마케팅 KPI는 ROAS 개선 이었습니다!


해당 업종을 담당하시는 마케터님의 개선점으로는 위에 보이시는 이미지와 같이


1. 디바이스 분리를 통한 성과 분석

2. 전환 키워드 추출을 통한 전환율 증가 세팅 진행

3. 비효율 키워드, 상품의 광고 OFF 및 입찰가 하향 조정

4. 제품별 캠페인 분리를 통한 세부 분석 및 관리


해당 광고 계정의 핵심적인 성과 개선을 위한 전략은 아래와 같습니다.

- 디바이스 분리를 통한 성과 분석
- 전환 키워드를 파악하여 전환율 증대에 집중
- 벌크그룹 추가로 다양한 지면 테스트 및 제외 키워드 설정

이렇게 세 가지 입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색다른 전략으로 성과는


ROAS 124%에서 322% 달성

CTR 0.2%에서 0.3% 달성

CVR 2.3% 증가를 하여 성과를 내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저희 퍼포먼스본부 8월 활동에 대해 정리하여 말씀 드렸습니다.


저희는 광고주의 광고 성과를 개선하고,

효율성을 극대화 하며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 글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2팀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TEL : 02-6049-4270
E-Mail : kim9986@ampm.co.kr


댓글

0

김태완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im9986@ampm.co.kr
김태완 AE
지금 바로 연락주세요!
TEL. 02-6049-4270
E-mail. kim9986@ampm.co.kr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