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웨어판매업종 A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김태완 마케터
2025-08-27
조회수 :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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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김태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짐웨어 판매업종 A사의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A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광고주정보
- 광고 KPI: ROAS 150% 이상 및 유입량 증대
- 운영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GFA, META
- 월 예산: 100만원
■집행 전 문제점
- 파워링크의 경우 PC/모바일 디바이스 분류하여 운영 중이나, 타겟팅 설정이 안되어있던 상황
- 쇼핑검색의 경우 너무 많은 상품을 켜두어 상품 관리 부족 및 광고비 누수 발생
- 키워드 설정도 하지 않고 확장소재와 소재만 켜놓은 상황
■집행 후 개선점
- 파워링크 및 쇼핑검색 타겟팅 변경
- 주력상품만 켜두어 예산 재분배
- 자사명 키워드 생성 및 추가 확장
■추가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항
- GFA 카탈로그 광고 및 웹사이트 캠페인 추가 운영하며 전환 수 증대 중
- 하루 예산은 3만원이지만 모두 소진되지 않고 있어 추가 분석 중
- ADN 배너 매체 확장 제안하여 진행 중
- META의 경우 대표님께서 직접 운영 중
이상으로 문제점 및 개선사례 도출로 성과를 내 KPI인
ROAS 150%이상과 판매량 증대를 하여 성과 개선사례로 돌아오겠습니다.
광고퍼포먼스 1본부 2팀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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