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원두판매업종 R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김태완 마케터
2025-09-03
조회수 : 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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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김태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커피원두판매업종 R사의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R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광고주정보
- 광고 KPI: ROAS 150% 이상 및 유입량 증대
- 운영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GFA
- 월 예산: 100만원
■집행 전 문제점
- 파워링크의 경우 진행중이지 않았고, 세팅또한 되어있지 않았던 상황
- 쇼핑검색의 경우 너무 적은 상품을 켜두어 제품의 다양성을 나타내지 못하고 있던 상황
- 연령대, 성별을 설정하지 않아 광고 효율이 나오지 않던 상황
- 플레이스광고도 진행중이기에, 파워링크와 쇼핑검색까지 진행하기에 예산이 부담되는 상황
■집행 후 개선점
- 파워링크의 경우, B2B 업종과 신규 유입키워드로 자사가 더 많이 노출될 수 있도록 타겟팅 하여 세팅
- 주력상품만 켜두어 예산 재분배 및 타겟팅 변경
- 상품별 확장소재 "쇼핑 상품 부가 정보" 추가 세팅
■추가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항
- GFA 카탈로그 광고 및 웹사이트전환 캠페인 추가 운영하며 전환 수 증대 중
- 하루 예산은 3만원이지만 플레이스 광고와의 예산 분산으로 인해 조율 중
- 카카오키워드 광고 신규 제안하여 집행 중
- 배너 및 ADN 추가 제안하여 집행 예정
이상으로 문제점 및 개선사례 도출로 성과를 내 KPI인
ROAS 150%이상과 유입량 증대를 하여 성과 개선사례로 돌아오겠습니다.
광고퍼포먼스 1본부 2팀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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