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GFA 쇼핑검색타겟, 신규 업데이트 내용 필독!

작성자 김태준
작성일 2024.11.06
조회수 76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김태준 마케터입니다.




11월 7일부로 네이버 쇼핑 타겟이 오픈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마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거나


해당 변경 사항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계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오늘은


타겟팅이 왜 중요한지


기존에서 변경 된 사항은 무엇이며


어떤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지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타겟팅이 왜 중요한지?




네이버 검색광고를 운영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이라면


파워링크, 광고 키워드 입찰을 통해 


자사의 상품, 자사명을 상위에 노출 시키려고 노력을 쏟고 계실 것입니다.




상위에 올리는 이유는 가장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 상품을 알릴 수 있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최근 네이버에서는 개인화 맞춤 타겟팅 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쉽게 말해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시켜 광고비를 많이 사용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타겟팅 광고를 통해 우리 상품에 관심이 있는


관심을 가질만한 사람들에게만 노출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관심이 높은 소비자일수록 전환율이 높기 때문에 


광고비 누수를 최소화하여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기존 / 변경된 사항




스마트스토어 광고주 분들이


타겟팅 기능을 보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네이버 성과형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신규 스토어타겟팅 기능이 새롭게 오픈됩니다.




스마트스토어 / 브랜드스토어에서


방문, 구매, 장바구니 등 특정 액션을 취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타겟팅 모수를 생성하는 기능인 스토어 타겟이 신규로 추가되었습니다.




별도의 스크립트 없이 간편하게 전환추적을 신청하여


스토어 타겟을 생성하고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CRM 마케팅 타겟 신규 오픈


네이버 쇼핑 스마트 스토어센터에서 구독중인 고객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 타겟으로 설정하여 CRM 마케팅 타겟이 신규로 추가됩니다.


<출처 : 네이버 통합광고주센터>



<출처 : 네이버 통합광고주센터>




스마트스토어센터의


브랜드 CRM솔루션 / 라운지 솔루션 2가지 유형으로 


연동하여 타겟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알림받기 타겟', '고객여정 타겟' 기능도 일부 변경되었는데요.


기존에는 쇼핑프로모션 목적으로 광고 그룹에서만 알림받기 타겟을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변경


웹사이트 전환, 인지도/트래픽, 동영상 조회,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목적에서도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 가능 범위가 확대되었습니다.




즉, GFA 카탈로그 캠페인의 효율이 더 높아질 가능성이 높으며


더 많은 데이터 모수를 쇼핑검색에서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현재 네이버 쇼핑검색은 광고 효율을 높이기 위한


여러가지 변경사항을 공지하고 있습니다.




해당 변경사항을 빨리 적용할수록 


우리 상품에 관심이 없는 고객들에게 도달하는 것을 최소화하고


경쟁사 유입 고객들을 빼앗아올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불필요한 광고비 누수를 막을 수 있는 효율과


전환 가능성이 높아지는 효과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적용해야 할 것입니다.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유선전화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혼자 고민하시는 것보다 훨씬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김태준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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